1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시상식 예정
해파랑이 61.6점으로 423개 후보브랜드를 제치고 영예 대상 수상
어촌경제의 경쟁력 확보화 경주 수산물의 상품가치 상승 기대
경주시의 수산물 공동브랜드인 ‘해파랑’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공모전에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선정위원회에서는 매년 우수브랜드를 발굴, 시상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 선정을 위해 대표 브랜드 대상 공모를 한다.
대상 선정을 위해 선정위원회에서는 올해 1.28~2.11까지 약 한달 간 만16세 이상 대한민국 소비자 1,687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브랜드 충성도 등 7개 항목에 대해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결과 경주시 수산물 공동브랜드인 해파랑이 총 61.6점으로 423개의 후보 브랜드를 제치고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시상식은 1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주요일간지 특집기사 게재, 서울 번화가 옥외 및 전광판 광고, 엠블럼 사용권한 및 글로벌 견학 등 다양한 수상 특전도 부여된다.
한편, 브랜드 해파랑은 ‘경주의 맑은 해(海)와 깨끗한 파랑물결(파), 자연이랑(랑) 바다’란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2013년 5월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8월 에는 디자인제작을 완료하였다.
경주시는 ‘해파랑’ 사용을 원하는 경주시 관내 수산물 및 수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사용허가 신청을 접수받아 심사를 통해 상표권과 대상 수상 엠블럼 사용권도 허가할 방침이다.
‘해파랑’은 2012년부터 관내와 수도권 각종 행사에 참가하여 경주의 수산물 우수성 홍보와 시식행사를 실시하는 등 2014년에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최한 ‘2014년 우수상표권 공모전’에서 은상(특허청장상)을 수상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맑고 깨끗한 동해 청정바다를 배경으로 경주의 우수한 수산물 판매촉진을 도모하고 어촌경제의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창안된 ‘해파랑’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여 경주 수산물의 이미지 개선과 품격이 한 차원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브랜드 사용을 통해 상품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주력 하겠다”고 밝혔다.<자료제공,수산진흥담당>
해파랑 제품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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