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북=기고] 주택에서의 화재 예방

2015.11.04 23:26:31

청송안전센터 지방소방교 권민혁

              [뉴스경북=기고]                               

 

                       주택에서의 화재예방

 

   

                                                                            

                                                                    청송안전센터 지방소방교 권민혁

 

지독한 가뭄이 계속되는 가운데 올해도 어김없이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겨울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소방서에서는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겨울철 화재 발생이 많아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현실인가 봅니다.

 

산간지역이 넓게 퍼져있는 안동소방서 관할은 소방관서에서 떨어진 마을이 많아 화재발생시 소방차량이 출동해서 진화하기에는 상당한 시간을 요하며, 길이 좁아서 소방차 진입하기가 곤란한 지역도 많이 있습니다.

 

화재는 발생한지 5분만 지나도 큰 피해로 이어 지게 됩니다. 과연 안동소방서 관할 모든 지역을 5분 안에 도착 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 보니 소방관서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은 화재예방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화재예방은 거창하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재산과 생명을 스스로 지키고 보호 하겠다는 안전의식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안전의식을 가졌다면 그걸로 끝내는 게 아니라 자신의 집에 소화기 한 대에서 두 대 정도를 사두고 적정 위치에 배치해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두 대 정도 사서 부엌과 거실정도에 두면 우리는 화재가 발생하여도 조기에 발견이 가능하며 초기 진화가 가능합니다.

 

여러분! 여러분의 재산은 소방서, 경찰서에서 지켜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외출하실 때 문단속은 그 누구 보다 잘하시지만 내 재산을 통째로 잃어버릴 수 있는 화재에 대해서 관심을 그만큼 가지시나요?

 

안동소방서에서는 질 높은 119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화재예방을 생활화하여 저희 안동소방서와 추운 겨울을 무탈하게 보내는 화재예방 파트너가 되지 않으시겠습니까?

 

                                       

                          뉴스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

 

 

 

뉴스경북/편집국 기자 newsgb@naver.com
Copyright @2014 뉴스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

뉴스경북 등록번호 : 경북, 아 00308 | 등록일:2014.04.25 | 대표 : 권오한 | 발행인 : 김재원 | 편집인 : 김두래 광고/후원 :새마을금고 9003-2591-8921-1 뉴스경북(권오한) 경북 안동시 서동문로 156(영남빌딩 5F) TEL : 054) 842-6262 FAX : 054) 843-6266 | 사업자등록번호: 580-42-00132 Copyright©2014 뉴스경북 All right reserved. mail to : newsgb197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