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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취재] 전문정비인 생존권 쟁취 위해 27일 서울에 모인다

경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전문정비인 생존권 쟁취 결의대회 참가... 6.27.(수) 휴업 결정
"'전기차, 노후차, 폐차' 등에 대한 요구사항 관철 시키겠다!"

[경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뉴스경북=김승진 기자] 경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경북 이사장 임무근, 이하 조합)은 정부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지원 등 불합리한 정책에 따라 자동차 전문정비업의 일거리 감소로 인해 생존권이 무너지는 막다른 길까지 내몰린 전문정비업 종사자들이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결의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공원 오후2시부터 예정) 6.27.(수) 하루 문을 닫는다고 밝혔다.


조합은 지난 날 골목마다 성황을 이루던 전파사가 대기업의 전자서비스가 자리 잡으면서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듯 제작사 가맹점, 보험사 가맹점, 스피드메이트 등 대기업 프렌차이즈 가맹점에 의해 생존권이 박탈당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려고 하는 정부 정책에는 동감하지만 자동차 정비로 생계를 유지하는 영세한 수 십만 전문정비업 종사자들의 요구가 관철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높이겠다고 했다.


조합은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1, 대기업 렌트 회사 자가 정비 불허

2, 대기업 정비 프렌차이즈 중소기업 적합업종 진입 제한

3, 1급 정비 공장 소모성 작업 금지

4, 폐업 시 생활안정자금 지원

5, 소형차 매연저감장치 장착 시 지원금 지급

6, 3급 전문정비업 소득세 감면

7, 업소 환경 개선 시 지원금 지급 및 저리 융자 지원

8, 국민연금 등 4대 보험금 (농어촌 지원 수준) 지원

9, 디젤자동차 LPG 엔진으로 개조 시 지원금 지원 및 규제완화를 요구 할 예정이다.


천직으로 여겨 왔던 정비업을 포기해야하는 절박한 심정을 정부 및 국민들에게 직접 알리겠다는 것이다.

더구나 이번 전국단위 대규모 생존권 집회는 단지 전기자동차 보급 및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와 관련하여 대응하기 위한 집회가 아니라고 했다.


정비인의 열악한 내.외부 환경변화로 인하여 그동안 국회, 정부 부처 등에 전문정비인이 처한 현실을 지속적으로 건의를 하였으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관철 되지 않았음에 대부분 30~40년 숙련공인 전문정비인들이 나이들어 전업도 못하고 폐업도 못하는 절박한 심정에 귀기울여 달라고 호소하고 나섰다.


그러하기에 중소기업적합업종의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으로의 법제화와 카드수수료를 인하하고 단체교섭권을 명문화해야 하며, 노후 경유차량 조기폐차 유도정책은 국민혈세인 예산을 낭비하는 전형적인 선심성(포퓰리즘) 행정-자동차관리는 정비업계 의견 수렴 후 위임해야 하며, 자동차보험 미수선수리비 제도를 개선하고, 대기업 장기렌트카 출장정비 서비스를 즉각 중단하고, 언더코팅은 도장작업이 아니며, 환경부는 폐타이어 수입을 중단하고 처리비용 전가를 철회해야 하며, 배터리 인터넷 판매를 중지(현행법상 불법)하고 전문정비업 작업범위 대폭 확대해야 하며, 제작사는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완전한 정비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후 경유차를 조기에 폐차 시켜도, 카드수수료를 인하하지 않아도, 중고차를 수출해도, 정비정보공개를 하지 않아도 이해관계가 있는 우리들이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브레이크 없는 정책은 앞으로 지속될 것이라며 전체 조합원들은 하루 생업을 접고 카포스의 단합된 힘을 보이자며 18,000여 조합원들의 성찰을 촉구하고 있다.


조합은 "'윗 상의 셔츠를 벗으라고 하면서 넥타이를 만지면 안된다'는 법의 기준이, 하라는 것인지 하지말라는 것인지 수 년째 눈치만 보고 있는 정부는 이제 답해야 한다."며 "좀 더 안전하고 완벽한 정비를 보장하기 위한 6.27. 하루 이번 단체 행동일에 불편이 없도록 각 조합원들에게 공지 했으며 시민들의 불편에 다시금 협조와 이해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취재.사진/김승진 기자

NEWSGB PRESS



▼사진/뉴스경북 DB




▼26일 행사 현장. 사진제공/경북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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