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8 (일)

  • 흐림속초 13.6℃
  • 흐림철원 10.0℃
  • 흐림동두천 9.6℃
  • 흐림대관령 8.6℃
  • -춘천 11.1℃
  • 흐림백령도 11.4℃
  • 흐림북강릉 13.2℃
  • 흐림강릉 14.2℃
  • 흐림동해 14.1℃
  • 서울 11.9℃
  • 인천 11.8℃
  • 흐림원주 11.6℃
  • 흐림울릉도 11.1℃
  • 수원 11.5℃
  • 흐림영월 12.8℃
  • 흐림충주 11.1℃
  • 흐림서산 13.4℃
  • 흐림울진 12.2℃
  • 청주 15.5℃
  • 흐림대전 16.6℃
  • 흐림추풍령 15.8℃
  • 흐림안동 14.0℃
  • 흐림상주 17.1℃
  • 흐림포항 14.6℃
  • 맑음군산 15.5℃
  • 흐림대구 15.1℃
  • 맑음전주 15.4℃
  • 흐림울산 13.8℃
  • 구름많음창원 14.2℃
  • 구름많음광주 15.8℃
  • 구름많음부산 14.0℃
  • 구름많음통영 14.8℃
  • 구름많음목포 14.4℃
  • 구름많음여수 15.3℃
  • 구름많음흑산도 12.9℃
  • 구름많음완도 14.8℃
  • 구름많음고창 14.3℃
  • 구름많음순천 13.1℃
  • 홍성(예) 14.9℃
  • 구름많음제주 17.8℃
  • 흐림고산 16.4℃
  • 흐림성산 17.3℃
  • 흐림서귀포 17.6℃
  • 맑음진주 15.6℃
  • 구름많음강화 10.8℃
  • 흐림양평 11.1℃
  • 흐림이천 10.8℃
  • 흐림인제 9.8℃
  • 흐림홍천 10.2℃
  • 흐림태백 9.1℃
  • 흐림정선군 11.1℃
  • 흐림제천 13.3℃
  • 흐림보은 15.7℃
  • 흐림천안 12.9℃
  • 구름조금보령 15.0℃
  • 흐림부여 16.7℃
  • 맑음금산 16.1℃
  • 흐림부안 14.9℃
  • 맑음임실 14.0℃
  • 맑음정읍 14.9℃
  • 맑음남원 15.6℃
  • 맑음장수 15.0℃
  • 맑음고창군 14.8℃
  • 구름많음영광군 14.1℃
  • 구름많음김해시 14.4℃
  • 흐림순창군 15.5℃
  • 구름많음북창원 15.3℃
  • 흐림양산시 15.0℃
  • 구름많음보성군 15.3℃
  • 구름많음강진군 14.0℃
  • 구름많음장흥 13.3℃
  • 구름많음해남 13.4℃
  • 구름많음고흥 14.1℃
  • 맑음의령군 15.1℃
  • 구름많음함양군 15.8℃
  • 구름많음광양시 15.2℃
  • 구름많음진도군 13.8℃
  • 흐림봉화 12.0℃
  • 흐림영주 13.0℃
  • 흐림문경 13.6℃
  • 흐림청송군 12.0℃
  • 흐림영덕 10.9℃
  • 흐림의성 15.7℃
  • 구름조금구미 17.0℃
  • 맑음영천 13.9℃
  • 맑음경주시 13.9℃
  • 흐림거창 16.3℃
  • 흐림합천 16.9℃
  • 구름많음밀양 16.5℃
  • 흐림산청 16.2℃
  • 구름많음거제 14.5℃
  • 구름많음남해 14.4℃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GS25, 올해 컬래버 도시락 구매 고객 80.5% ‘MZ세대’ 차지

URL복사

 

(뉴스경북) GS25 식품개발팀이 20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령별 판매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24.6% △20대 31.8% △30대 24.1% △50대 이상 5.3%로,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80.5%의 구성비를 차지했다.

GS25는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컬래버 먹거리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과 컬래버해 다양하고 맛 좋은 도시락들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 외에도 굿즈 증정품,웨이팅 프리패스 식사권,할인 행사,고객 참여 이벤트 등 재미난 행사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유명세를 타며 큰 호응을 받았다.

GS25는 색다른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10,20세대의 트렌드에 힘입어 2022년에도 다양한 컬래버 도시락 상품을 출시할 방침이다. 특히 SNS 채널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및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신장하고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과 컬래버 한 도시락 상품을 매월 1회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GS25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식재를 사용한 고급화 도시락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건강 도시락 등 2022년 메뉴 차별화를 통한 고객 만족 증가 및 도시락 매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이달 도시락 인기 상품인 반반한고기밥상과 NEW정성가득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을 20~25% 절감했다. 이는 건강에 대해 고객 관심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GS25는 2022년 △나트륨 저감 △칼로리 저감 △당(糖) 저감 △구이 조리법 확대 △채소 식재 확대 등 건강 도시락 상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충훈 GS리테일 FF 팀장은 '2021년 다양하게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며 'GS25는 2022년 컬래버 도시락을 필두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도시락, 건강 도시락 등 메뉴 차별화를 통한 도시락 트렌드 세터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