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북] 지난 10월 둘째 주 , 대구보건대학교 절주 서포터즈 계영배 팀(이하‘계영배 팀’)이 대구보건대학교 교내, 서구 이현공원(2023 행복 서구 복지 한마당), 칠곡보(낙동강 세계 평화 문화대축전-역대 최대 35만명), 율하 체육공원(동구 복지 한마당-3000여명)에서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자리 잡은 음주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절주 홍보 활동을 시작하였다.
사진설명 : 낙동강 세계 평화 문화대축전 활동사진
계영배 팀은 각기 다른 매력과 여러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을 지닌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팀으로, 이들은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려 다양한 주제로 카드 뉴스를 제작하거나 음주 관련 사건 사고들을 모니터링 하였다.
사진설명 : 2023 행복서구 복지한마당 활동사진
따라서 계영배 팀은 팀 내에서 정한 10월 활동 콘셉트가 ‘자유’이지만 음주폐혜예방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음주고글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그 결과로 아직 음주를 접해보지 못한 청소년(수시), 남녀노소 나이 불문 음주의 경각심과 절주의 중요성, 이점을 함께 홍보하였다.
사진설명 : 한 시민이 음주고글 체험을 하는 모습
이어 계영배 팀은 음주폐혜예방에 대하여 알리려고 노력하였다. 알코올, 멈추면____시작 빈칸 넣기를 시행함으로써 시민들이 자유롭게 각자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캠페인 활동을 실시함에 따라 지역 시민들의 음주 폐해 인식 등을 조사하기도 하였다.
사진설명 : 2023 관음동 마을축제 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