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속초 11.9℃
  • 맑음철원 4.6℃
  • 구름조금동두천 7.1℃
  • 맑음대관령 9.6℃
  • 맑음춘천 5.9℃
  • 구름많음백령도 11.1℃
  • 맑음북강릉 10.7℃
  • 맑음강릉 17.3℃
  • 맑음동해 13.6℃
  • 맑음서울 10.3℃
  • 구름조금인천 12.2℃
  • 맑음원주 7.3℃
  • 구름조금울릉도 12.3℃
  • 맑음수원 8.2℃
  • 맑음영월 4.3℃
  • 맑음충주 6.0℃
  • 맑음서산 10.8℃
  • 맑음울진 10.1℃
  • 맑음청주 10.3℃
  • 맑음대전 8.4℃
  • 맑음추풍령 4.8℃
  • 맑음안동 7.2℃
  • 맑음상주 7.0℃
  • 맑음포항 14.1℃
  • 맑음군산 7.9℃
  • 맑음대구 10.8℃
  • 맑음전주 12.5℃
  • 맑음울산 10.0℃
  • 맑음창원 10.5℃
  • 맑음광주 11.1℃
  • 맑음부산 12.7℃
  • 맑음통영 10.2℃
  • 맑음목포 11.5℃
  • 맑음여수 10.8℃
  • 맑음흑산도 11.5℃
  • 맑음완도 8.9℃
  • 맑음고창 9.5℃
  • 맑음순천 4.8℃
  • 맑음홍성(예) 6.6℃
  • 맑음제주 12.6℃
  • 맑음고산 10.5℃
  • 맑음성산 8.6℃
  • 맑음서귀포 11.6℃
  • 맑음진주 8.6℃
  • 구름많음강화 9.5℃
  • 맑음양평 7.5℃
  • 맑음이천 6.6℃
  • 구름조금인제 5.5℃
  • 맑음홍천 5.9℃
  • 맑음태백 12.2℃
  • 맑음정선군 4.0℃
  • 맑음제천 3.9℃
  • 맑음보은 4.8℃
  • 맑음천안 5.4℃
  • 맑음보령 13.6℃
  • 맑음부여 5.0℃
  • 맑음금산 5.1℃
  • 맑음부안 11.1℃
  • 맑음임실 4.9℃
  • 맑음정읍 11.2℃
  • 맑음남원 6.9℃
  • 맑음장수 4.4℃
  • 맑음고창군 9.9℃
  • 맑음영광군 11.0℃
  • 맑음김해시 9.8℃
  • 맑음순창군 6.4℃
  • 맑음북창원 10.9℃
  • 맑음양산시 9.9℃
  • 맑음보성군 6.7℃
  • 맑음강진군 6.6℃
  • 맑음장흥 4.8℃
  • 맑음해남 5.3℃
  • 맑음고흥 5.0℃
  • 맑음의령군 7.1℃
  • 맑음함양군 5.1℃
  • 맑음광양시 9.6℃
  • 맑음진도군 8.1℃
  • 맑음봉화 2.4℃
  • 맑음영주 5.4℃
  • 맑음문경 6.1℃
  • 맑음청송군 3.9℃
  • 맑음영덕 9.8℃
  • 맑음의성 5.5℃
  • 맑음구미 7.9℃
  • 맑음영천 6.6℃
  • 맑음경주시 7.4℃
  • 맑음거창 4.6℃
  • 맑음합천 8.3℃
  • 맑음밀양 8.1℃
  • 맑음산청 6.7℃
  • 맑음거제 9.0℃
  • 맑음남해 9.6℃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투래빗 출판사, KBS ‘살림남2’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 출간

3대 기획사부터 지상파 예능까지 경험한 덕후 PD의 생생한 노하우

 

 

(뉴스경북) 투래빗 출판사가 백지영, 은지원, 장구의 신 박서진 등을 주축으로 2024년 주간 예능 전체 시청률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살림하는 남자들 2'의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출간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KBS '팬심자랑대회 - 주접이 풍년'을 기획,연출하면서 '덕질'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일조해 온 편은지 PD가 팬이 스타에게 주는 애정, 스타와 팬이 에너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보여주는 데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숫자나 통계로 설명되지 않는 팬덤 공략법'에 대한 브랜딩서를 출간한 것이다. KBS 지상파 예능에서 '주접'이라는 키워드로 방송 프로그램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것 또한 팬으로 살아온 경험과 누구보다 팬심을 잘 알았기에 가능했다. 

 

30여 년 차 덕후로도 유명한 편은지 PD는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통해 브랜딩은 거창한 공식이 아니라 '팬 감수성'을 이해하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쁜 쓰레기'를 돈 주고 사 모으는 마음은 어디에서 오는지, '돈쭐'과 '혼쭐' 그 어렵고도 미묘한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지, 팬 생태계에 대한 이해 없이 기획했을 때 따라오는 부작용은 무엇인지 30여 년의 덕질과 실제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현직자의 생생한 팬덤 공략 노하우를 담았다. 

 

대한민국 자기계발 멘토이자 유튜브 채널 MKTV로 179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강사 김미경은 '이 책은 한 번만 읽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팬들을 이용하는 브랜드가 왜 외면받는지 그 이유와 전략을 터득하고 싶다면 반드시 곁에 두고 읽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의 네임드 팬 등, 이 책을 먼저 읽어본 팬들은 '덕심을 아는 기획자의 콘텐츠라서 더 살아있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덕후가 브랜드에게'는 7월 5일부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뿐 아니라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자책은 교보문고 eBook에서 2주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