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9 (수)

  • 맑음속초 -2.0℃
  • 맑음철원 -2.4℃
  • 맑음동두천 -1.3℃
  • 맑음대관령 -13.7℃
  • 맑음춘천 -1.6℃
  • 맑음백령도 2.2℃
  • 구름조금북강릉 -1.1℃
  • 구름조금강릉 -1.4℃
  • 구름많음동해 -0.9℃
  • 구름조금서울 0.1℃
  • 구름조금인천 0.3℃
  • 구름조금원주 0.4℃
  • 구름많음울릉도 0.1℃
  • 구름조금수원 0.0℃
  • 구름조금영월 -2.1℃
  • 구름많음충주 0.1℃
  • 맑음서산 -1.7℃
  • 구름많음울진 -0.6℃
  • 구름조금청주 1.6℃
  • 구름조금대전 0.2℃
  • 구름많음추풍령 -1.8℃
  • 맑음안동 -1.0℃
  • 구름많음상주 0.0℃
  • 맑음포항 1.3℃
  • 맑음군산 0.6℃
  • 맑음대구 1.7℃
  • 구름조금전주 1.2℃
  • 맑음울산 1.4℃
  • 맑음창원 1.9℃
  • 맑음광주 1.3℃
  • 맑음부산 2.5℃
  • 맑음통영 2.0℃
  • 맑음목포 2.0℃
  • 맑음여수 1.2℃
  • 구름조금흑산도 2.6℃
  • 구름조금완도 2.1℃
  • 흐림고창 0.7℃
  • 맑음순천 -0.8℃
  • 맑음홍성(예) 1.0℃
  • 흐림제주 4.5℃
  • 흐림고산 4.0℃
  • 구름많음성산 3.5℃
  • 구름많음서귀포 3.6℃
  • 맑음진주 1.7℃
  • 맑음강화 0.4℃
  • 구름많음양평 2.0℃
  • 구름많음이천 1.4℃
  • 구름조금인제 -5.4℃
  • 맑음홍천 -1.9℃
  • 맑음태백 -8.2℃
  • 맑음정선군 -5.8℃
  • 구름많음제천 -2.3℃
  • 구름많음보은 -1.4℃
  • 구름조금천안 0.8℃
  • 맑음보령 -1.6℃
  • 맑음부여 -1.1℃
  • 구름조금금산 -1.3℃
  • 구름많음부안 1.7℃
  • 구름조금임실 -3.7℃
  • 구름많음정읍 1.1℃
  • 구름많음남원 -2.1℃
  • 구름많음장수 -2.8℃
  • 구름많음고창군 0.4℃
  • 구름많음영광군 1.6℃
  • 구름많음김해시 2.4℃
  • 구름많음순창군 -0.6℃
  • 맑음북창원 2.7℃
  • 구름많음양산시 3.8℃
  • 맑음보성군 1.8℃
  • 맑음강진군 1.8℃
  • 맑음장흥 1.0℃
  • 구름많음해남 2.5℃
  • 맑음고흥 -0.5℃
  • 맑음의령군 1.1℃
  • 맑음함양군 -0.1℃
  • 맑음광양시 0.7℃
  • 구름조금진도군 2.4℃
  • 맑음봉화 -6.9℃
  • 맑음영주 -0.7℃
  • 구름조금문경 -0.3℃
  • 맑음청송군 -3.6℃
  • 구름많음영덕 0.2℃
  • 맑음의성 -2.2℃
  • 맑음구미 0.5℃
  • 맑음영천 0.6℃
  • 맑음경주시 1.1℃
  • 맑음거창 -2.8℃
  • 맑음합천 2.0℃
  • 구름조금밀양 2.5℃
  • 맑음산청 0.4℃
  • 맑음거제 2.0℃
  • 맑음남해 1.3℃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투래빗 출판사, KBS ‘살림남2’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 출간

3대 기획사부터 지상파 예능까지 경험한 덕후 PD의 생생한 노하우

 

 

(뉴스경북) 투래빗 출판사가 백지영, 은지원, 장구의 신 박서진 등을 주축으로 2024년 주간 예능 전체 시청률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살림하는 남자들 2'의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출간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KBS '팬심자랑대회 - 주접이 풍년'을 기획,연출하면서 '덕질'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일조해 온 편은지 PD가 팬이 스타에게 주는 애정, 스타와 팬이 에너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보여주는 데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숫자나 통계로 설명되지 않는 팬덤 공략법'에 대한 브랜딩서를 출간한 것이다. KBS 지상파 예능에서 '주접'이라는 키워드로 방송 프로그램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것 또한 팬으로 살아온 경험과 누구보다 팬심을 잘 알았기에 가능했다. 

 

30여 년 차 덕후로도 유명한 편은지 PD는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통해 브랜딩은 거창한 공식이 아니라 '팬 감수성'을 이해하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쁜 쓰레기'를 돈 주고 사 모으는 마음은 어디에서 오는지, '돈쭐'과 '혼쭐' 그 어렵고도 미묘한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지, 팬 생태계에 대한 이해 없이 기획했을 때 따라오는 부작용은 무엇인지 30여 년의 덕질과 실제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현직자의 생생한 팬덤 공략 노하우를 담았다. 

 

대한민국 자기계발 멘토이자 유튜브 채널 MKTV로 179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강사 김미경은 '이 책은 한 번만 읽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팬들을 이용하는 브랜드가 왜 외면받는지 그 이유와 전략을 터득하고 싶다면 반드시 곁에 두고 읽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의 네임드 팬 등, 이 책을 먼저 읽어본 팬들은 '덕심을 아는 기획자의 콘텐츠라서 더 살아있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덕후가 브랜드에게'는 7월 5일부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뿐 아니라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자책은 교보문고 eBook에서 2주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