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월)

  • 흐림속초 23.3℃
  • 구름많음철원 29.6℃
  • 맑음동두천 29.8℃
  • 흐림대관령 19.1℃
  • 구름많음춘천 29.3℃
  • 맑음백령도 28.0℃
  • 북강릉 21.7℃
  • 흐림강릉 22.5℃
  • 흐림동해 23.9℃
  • 구름조금서울 29.9℃
  • 구름조금인천 30.5℃
  • 구름많음원주 29.1℃
  • 흐림울릉도 23.2℃
  • 구름많음수원 28.7℃
  • 구름많음영월 29.8℃
  • 구름조금충주 29.0℃
  • 구름많음서산 29.3℃
  • 흐림울진 25.8℃
  • 구름조금청주 29.2℃
  • 구름조금대전 29.3℃
  • 흐림추풍령 24.0℃
  • 구름많음안동 26.8℃
  • 흐림상주 26.8℃
  • 흐림포항 22.5℃
  • 구름많음군산 29.7℃
  • 흐림대구 25.1℃
  • 구름많음전주 30.1℃
  • 흐림울산 23.2℃
  • 흐림창원 26.9℃
  • 구름많음광주 28.4℃
  • 구름많음부산 25.7℃
  • 흐림통영 25.2℃
  • 구름많음목포 27.3℃
  • 흐림여수 24.9℃
  • 구름많음흑산도 25.5℃
  • 구름많음완도 25.2℃
  • 구름많음고창 29.3℃
  • 흐림순천 24.7℃
  • 구름많음홍성(예) 28.5℃
  • 흐림제주 27.9℃
  • 흐림고산 26.2℃
  • 흐림성산 26.8℃
  • 흐림서귀포 27.0℃
  • 흐림진주 25.1℃
  • 맑음강화 28.2℃
  • 구름조금양평 29.2℃
  • 구름많음이천 29.0℃
  • 구름많음인제 25.6℃
  • 구름많음홍천 28.1℃
  • 흐림태백 21.8℃
  • 구름많음정선군 26.6℃
  • 구름많음제천 27.2℃
  • 구름많음보은 26.5℃
  • 구름조금천안 28.2℃
  • 구름많음보령 29.7℃
  • 구름많음부여 28.6℃
  • 구름많음금산 28.8℃
  • 흐림부안 28.2℃
  • 흐림임실 27.0℃
  • 구름많음정읍 30.9℃
  • 구름많음남원 28.1℃
  • 흐림장수 25.7℃
  • 구름많음고창군 28.4℃
  • 구름조금영광군 29.2℃
  • 구름많음김해시 26.5℃
  • 흐림순창군 27.5℃
  • 흐림북창원 27.6℃
  • 구름많음양산시 25.8℃
  • 흐림보성군 26.2℃
  • 구름많음강진군 26.4℃
  • 흐림장흥 26.5℃
  • 구름많음해남 26.8℃
  • 흐림고흥 25.3℃
  • 흐림의령군 27.2℃
  • 흐림함양군 26.0℃
  • 흐림광양시 25.2℃
  • 구름많음진도군 26.8℃
  • 구름많음봉화 26.6℃
  • -영주 27.8℃
  • 구름많음문경 27.7℃
  • 흐림청송군 24.9℃
  • 흐림영덕 24.6℃
  • 흐림의성 26.9℃
  • 흐림구미 25.6℃
  • 흐림영천 24.9℃
  • 흐림경주시 23.6℃
  • 흐림거창 24.6℃
  • 흐림합천 25.3℃
  • 구름많음밀양 27.4℃
  • 흐림산청 25.1℃
  • 흐림거제 24.5℃
  • 흐림남해 25.4℃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투래빗 출판사, KBS ‘살림남2’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 출간

3대 기획사부터 지상파 예능까지 경험한 덕후 PD의 생생한 노하우

 

 

(뉴스경북) 투래빗 출판사가 백지영, 은지원, 장구의 신 박서진 등을 주축으로 2024년 주간 예능 전체 시청률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살림하는 남자들 2'의 편은지 PD의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출간했다. 

 

2022년부터 2023년까지 KBS '팬심자랑대회 - 주접이 풍년'을 기획,연출하면서 '덕질'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일조해 온 편은지 PD가 팬이 스타에게 주는 애정, 스타와 팬이 에너지를 주고받는 과정을 보여주는 데서 그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숫자나 통계로 설명되지 않는 팬덤 공략법'에 대한 브랜딩서를 출간한 것이다. KBS 지상파 예능에서 '주접'이라는 키워드로 방송 프로그램을 성공시킬 수 있었던 것 또한 팬으로 살아온 경험과 누구보다 팬심을 잘 알았기에 가능했다. 

 

30여 년 차 덕후로도 유명한 편은지 PD는 '덕후가 브랜드에게'를 통해 브랜딩은 거창한 공식이 아니라 '팬 감수성'을 이해하는 데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예쁜 쓰레기'를 돈 주고 사 모으는 마음은 어디에서 오는지, '돈쭐'과 '혼쭐' 그 어렵고도 미묘한 차이는 어디에서 생기는지, 팬 생태계에 대한 이해 없이 기획했을 때 따라오는 부작용은 무엇인지 30여 년의 덕질과 실제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현직자의 생생한 팬덤 공략 노하우를 담았다. 

 

대한민국 자기계발 멘토이자 유튜브 채널 MKTV로 179만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강사 김미경은 '이 책은 한 번만 읽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팬들을 이용하는 브랜드가 왜 외면받는지 그 이유와 전략을 터득하고 싶다면 반드시 곁에 두고 읽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의 네임드 팬 등, 이 책을 먼저 읽어본 팬들은 '덕심을 아는 기획자의 콘텐츠라서 더 살아있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덕후가 브랜드에게'는 7월 5일부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뿐 아니라 쿠팡,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자책은 교보문고 eBook에서 2주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