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속초 12.3℃
  • 구름많음철원 9.0℃
  • 맑음동두천 7.5℃
  • 맑음대관령 4.6℃
  • 구름조금춘천 10.6℃
  • 박무백령도 7.5℃
  • 맑음북강릉 9.2℃
  • 맑음강릉 12.3℃
  • 맑음동해 12.1℃
  • 맑음서울 8.2℃
  • 맑음인천 7.5℃
  • 맑음원주 8.4℃
  • 맑음울릉도 7.7℃
  • 맑음수원 6.9℃
  • 맑음영월 7.9℃
  • 맑음충주 8.9℃
  • 맑음서산 7.3℃
  • 맑음울진 10.2℃
  • 맑음청주 9.6℃
  • 맑음대전 8.6℃
  • 맑음추풍령 8.3℃
  • 맑음안동 10.1℃
  • 맑음상주 9.5℃
  • 맑음포항 13.0℃
  • 맑음군산 8.6℃
  • 맑음대구 12.0℃
  • 맑음전주 8.7℃
  • 맑음울산 12.3℃
  • 맑음창원 12.8℃
  • 맑음광주 10.0℃
  • 맑음부산 11.7℃
  • 맑음통영 12.0℃
  • 맑음목포 9.8℃
  • 맑음여수 11.8℃
  • 맑음흑산도 8.6℃
  • 맑음완도 10.2℃
  • 맑음고창 6.8℃
  • 맑음순천 7.4℃
  • 박무홍성(예) 7.5℃
  • 맑음제주 12.9℃
  • 맑음고산 12.1℃
  • 맑음성산 9.8℃
  • 맑음서귀포 11.9℃
  • 맑음진주 8.8℃
  • 맑음강화 7.2℃
  • 맑음양평 9.3℃
  • 맑음이천 8.0℃
  • 구름조금인제 10.4℃
  • 구름조금홍천 9.8℃
  • 맑음태백 5.5℃
  • 맑음정선군 8.5℃
  • 구름조금제천 7.7℃
  • 맑음보은 8.3℃
  • 맑음천안 8.2℃
  • 맑음보령 6.9℃
  • 맑음부여 7.7℃
  • 맑음금산 8.2℃
  • 맑음부안 7.6℃
  • 맑음임실 6.0℃
  • 맑음정읍 7.7℃
  • 맑음남원 7.4℃
  • 맑음장수 4.8℃
  • 맑음고창군 6.9℃
  • 맑음영광군 7.8℃
  • 맑음김해시 12.8℃
  • 맑음순창군 7.5℃
  • 맑음북창원 13.2℃
  • 맑음양산시 12.6℃
  • 맑음보성군 9.3℃
  • 맑음강진군 9.9℃
  • 맑음장흥 9.8℃
  • 맑음해남 7.3℃
  • 맑음고흥 10.8℃
  • 맑음의령군 12.5℃
  • 맑음함양군 10.1℃
  • 맑음광양시 10.9℃
  • 맑음진도군 7.3℃
  • 맑음봉화 4.6℃
  • 맑음영주 9.2℃
  • 맑음문경 9.8℃
  • 맑음청송군 10.1℃
  • 맑음영덕 12.1℃
  • 맑음의성 10.8℃
  • 맑음구미 10.9℃
  • 맑음영천 11.3℃
  • 맑음경주시 11.5℃
  • 맑음거창 8.8℃
  • 맑음합천 11.7℃
  • 맑음밀양 10.8℃
  • 맑음산청 11.1℃
  • 맑음거제 11.5℃
  • 맑음남해 11.7℃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오케롯캐’ IP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 획득
신선한 콘셉트, 쉽고 재미 있게 다양한 부동산 정보 전달로 호평

 

 

(뉴스경북)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IP(지식재산권) 콘텐츠 '손품발품 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능'이라는 콘셉트로 약 3년 간 세 개의 시즌을 거쳐 고객이 궁금해하는 전국 주요 부동산 관심 지역을 출연진들이 직접 찾아다니는 건설업 최초의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 웹 예능이다. 각 지역별 부동산 호재와 주변 인프라, 유용한 정보와 더불어 유쾌한 진행과 고객 참여를 통해 각종 볼거리를 제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의 점수를 높게 받았다. 

 

평가위원들은 '손품발품 임장기' 콘텐츠에 대해 '임장 예능이라는 새로운 콘셉트가 신선하고, 지루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이 매력적이다'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브랜드 채널로, 오픈 이후 빠르게 성장해 업계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고, 현재 구독자 34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여러 유명인들과 협업을 통해 뮤직비디오, 뮤직드라마, 라이브 세션 등을 제작해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부동산, 예능,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