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주차장에 할거리, 볼거리, 먹거리 다채로운 행사 준비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2014 을지연습을 8월 18일부터 8월 21일까지 3박 4일간 실시한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를 슬로건으로 실시하는 이번 을지연습에는 행정기관, 군, 경찰 및 중점관리업체 등 133개 기관에서 14,808명이 참가한다.
이번 연습은 8. 18.(월) 오전 6시 전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실제 전쟁상황을 고려한 전시직제 편성, 전비운용, 행정기관 소산․이동, 실제훈련 등 다양한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 대구시 을지연습은 ‘시민이 참여하는 을지연습’으로 시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한다.
- 먼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시청 광장 주차장에서 각종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바이벌게임, 태극기 탁본체험, 군번줄 만들기, 주먹밥 만들기, 소방안정 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군, 소방, 경찰이 협조해 군작전, 경찰장비, 소방장비 등 장비전시회를 개최하고, 시청 로비에 준비된 안보사진들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또 지역 내 학생, 단체,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충무상황실 견학, 다부동 전적지 등 현충시설 탐방 등의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 19일 오후 3시에는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대한방직대구공장 테러에 따른 유해물질 피해복구훈련을 실시하고, 20일 오후 2시에는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할 계획에 있다.<자료제공, 안전총괄과>
을지연습 -서발이블게임
을지연습 - 태극기 탁본
뉴스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