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영덕군수,
‘활기찬 영덕’건설 위한 본격 행보
- 밤낮없는 주민, 직원들과의 소통으로 열린 군정 실현에 힘써 -
이희진 영덕군수는 지난 9일부터 주간에는 읍면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는 ‘찾아가는 소통마당’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행정을 추진하고 야간에는 부서별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며 본격적인 업무파악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6기 출범 후 열리는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로 16개부서의 주요업무 추진상황 및 민선 6기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첫 시발점인 올 하반기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아울러 보고회에서는
▶ 신행정수도ㆍ신도청시대ㆍ신정동진시대 변화하는 군정방향 설정
▶ 광역교통망 준공 앞두고 영덕 도시계획 정비 및 사업 발굴
▶ 발전소통위원회 구성을 통한 군민과 행정의 신뢰성 제고
▶ 2015년 중앙부처 예산반영 계획 수립 및 장기개발 계획 수립
등이 주요 추진 시책으로 논의되었다.
이와 함께 이 군수는 직원들로부터 직접 개개인별로 자신의 장점과 군수에게 바라는 점, 영덕군정 발전을 위한 시책 등을 적은 편지를 받아 군정 운영에 참고할 예정이다. 이는 이 군수가 취임 후 가장 먼저 추진한 것으로 투명하고 활기찬 군정 운영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올해는 민선 6기 출범 후 첫 단추를 꿰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며 “잘못된 관행은 혁파하고 실익이 없는 사업은 과감하게 정리할 것이며 소통을 통해 깨끗한 변화를 이끌어내고 선택과 집중으로 활기찬 영덕을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획감사실 홍보담당>
이희진군수 찾아가는 소통마당 영해면사무소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회
이희진 군수 찾아가는 소통마당 달산면사무소
영덕군‘신돌석장군 숭모위원회 임원회의’개최
- 신돌석장군 숭모제향 발전방안 논의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7월 10일(목) 신돌석장군유적지에서 신돌석장군 숭모위원회 임원진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돌석장군 숭모제향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6월에 개최된 ‘신돌석장군 순국 106주기 숭모제향’ 결과보고 및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가 이루어졌다.
회의에 참여한 임원들은 신돌석장군 숭모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계층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신돌석장군 유적지가 지역민의 호국정신 함양의 장이 되어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일 수 있었으며, 나아가서는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내렸다.
한편 영덕군은 향후 ‘신돌석장군 숭모제향’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신돌석장군의 위상에 맞는 헌창사업을 추가하여 장군의 위대한 업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문화예술담당>
신돌석장군 숭모위원회 임원회의
뉴스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