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3 (수)

  • 흐림속초 28.7℃
  • 흐림철원 29.9℃
  • 흐림동두천 29.3℃
  • 흐림대관령 25.7℃
  • 구름많음춘천 30.8℃
  • 흐림백령도 27.2℃
  • 구름많음북강릉 29.4℃
  • 흐림강릉 30.6℃
  • 구름많음동해 29.5℃
  • 흐림서울 32.3℃
  • 흐림인천 31.2℃
  • 구름많음원주 31.2℃
  • 구름조금울릉도 29.2℃
  • 구름많음수원 31.3℃
  • 구름많음영월 29.5℃
  • 흐림충주 30.5℃
  • 흐림서산 32.9℃
  • 흐림울진 28.1℃
  • 구름많음청주 31.0℃
  • 구름많음대전 30.7℃
  • 맑음추풍령 29.8℃
  • 구름많음안동 31.2℃
  • 구름많음상주 31.1℃
  • 구름많음포항 28.9℃
  • 구름많음군산 31.2℃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조금전주 33.3℃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창원 31.6℃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맑음통영 31.9℃
  • 구름조금목포 31.0℃
  • 맑음여수 29.5℃
  • 구름조금흑산도 29.0℃
  • 구름조금완도 33.2℃
  • 구름조금고창 32.7℃
  • 맑음순천 30.8℃
  • 구름많음홍성(예) 31.3℃
  • 구름조금제주 31.6℃
  • 구름조금고산 30.4℃
  • 구름조금성산 30.8℃
  • 구름조금서귀포 31.6℃
  • 맑음진주 30.4℃
  • 흐림강화 30.0℃
  • 구름많음양평 29.4℃
  • 구름많음이천 30.1℃
  • 흐림인제 29.1℃
  • 흐림홍천 29.6℃
  • 구름많음태백 29.1℃
  • 구름많음정선군 30.7℃
  • 흐림제천 28.6℃
  • 흐림보은 29.2℃
  • 흐림천안 29.4℃
  • 구름많음보령 33.2℃
  • 구름조금부여 30.6℃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많음부안 32.0℃
  • 구름조금임실 30.4℃
  • 구름조금정읍 33.9℃
  • 구름조금남원 31.5℃
  • 구름많음장수 30.2℃
  • 구름조금고창군 32.3℃
  • 구름많음영광군 31.7℃
  • 맑음김해시 33.0℃
  • 맑음순창군 31.1℃
  • 구름조금북창원 33.0℃
  • 구름조금양산시 33.4℃
  • 맑음보성군 31.8℃
  • 구름조금강진군 31.5℃
  • 구름조금장흥 31.3℃
  • 구름조금해남 32.1℃
  • 맑음고흥 32.3℃
  • 맑음의령군 30.6℃
  • 구름조금함양군 31.4℃
  • 맑음광양시 31.6℃
  • 구름조금진도군 30.8℃
  • 흐림봉화 29.4℃
  • 구름많음영주 30.0℃
  • 구름많음문경 30.2℃
  • 흐림청송군 29.6℃
  • 구름많음영덕 29.8℃
  • 구름많음의성 31.3℃
  • 구름많음구미 31.6℃
  • 구름많음영천 32.3℃
  • 맑음경주시 32.0℃
  • 구름많음거창 30.1℃
  • 맑음합천 32.4℃
  • 맑음밀양 33.0℃
  • 맑음산청 31.5℃
  • 맑음거제 31.0℃
  • 구름조금남해 29.3℃
기상청 제공

‘청송백자’ 서울 리빙디자인페어 ‘눈에 띄는 제품상’ 수상

500년 역사 명품브랜드 위상 높이며 성황리에 전시 마쳐


[청송군/뉴스경북=김재원 기자] 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이 ‘2018 서울 리빙디자인페어’에서 청송백자가 ‘눈에 띄는 제품상’을 수상, 전통생활자기로서의 명품 브랜드 입지를 굳히며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2018 서울 리빙디자인페어는 지난 7일(수)부터 1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국내 최대 리빙디자인 전시행사인 이번 페어에 집계된 관람객수는 28만 여명으로 역대 최대 업체 참여와 최대 규모, 최다 관람객을 기록했다.


재단은 이번 페어에서 1인 가구와 싱글세대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이들이 추구하는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1인 반상기 세트를 특별기획 한정 작품으로 선보여 큰 인기를 얻었다.

또 청송백자만의 매력적인 색상으로 사전 문의가 빗발치던 달항아리는 전시장을 방문한 각계각층 다양한 인사들의 구매로 이어지는 등 높은 관심과 함께 약 2개월가량 생산물량이 예약구매로 완판되어 청송백자가 눈에 띄는 제품상을 수상하는데 일조했다.


한동수 이사장은 “올해 청송백자 전시는 전년대비 약 250%의 매출 신장을 이루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며, “앞으로도 500여 년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나가며 현대인들의 생활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작품 제작과 전시를 준비해 명품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백자는 서울 리빙디자인페어에서 구매고객의 재구매를 중심으로 고정적인 마니아층을 확보해 매년 매출기록을 경신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유통업체, 유명 리빙 편집숍은 물론 대기업의 제휴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등 전시회의 특수도 누리고 있다.


사진.자료제공/청송백자전수관

NEWSGB PRESS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