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토)

  • 흐림속초 29.6℃
  • 흐림철원 24.4℃
  • 흐림동두천 23.5℃
  • 흐림대관령 22.7℃
  • 흐림춘천 24.5℃
  • 흐림백령도 20.7℃
  • 흐림북강릉 28.7℃
  • 흐림강릉 30.0℃
  • 흐림동해 24.7℃
  • 서울 24.7℃
  • 인천 22.4℃
  • 흐림원주 25.6℃
  • 박무울릉도 22.0℃
  • 수원 24.4℃
  • 흐림영월 24.0℃
  • 흐림충주 25.2℃
  • 흐림서산 23.4℃
  • 흐림울진 21.4℃
  • 청주 24.5℃
  • 대전 24.5℃
  • 흐림추풍령 25.6℃
  • 안동 26.5℃
  • 흐림상주 25.5℃
  • 흐림포항 29.5℃
  • 흐림군산 24.5℃
  • 대구 28.9℃
  • 전주 25.7℃
  • 흐림울산 27.3℃
  • 흐림창원 26.0℃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통영 24.5℃
  • 목포 25.0℃
  • 안개여수 23.0℃
  • 흑산도 20.5℃
  • 흐림완도 26.5℃
  • 흐림고창 25.6℃
  • 흐림순천 25.4℃
  • 홍성(예) 24.7℃
  • 흐림제주 29.7℃
  • 흐림고산 22.9℃
  • 흐림성산 24.6℃
  • 박무서귀포 24.6℃
  • 흐림진주 26.2℃
  • 흐림강화 22.9℃
  • 흐림양평 24.2℃
  • 흐림이천 24.8℃
  • 흐림인제 24.6℃
  • 흐림홍천 25.4℃
  • 흐림태백 22.6℃
  • 흐림정선군 24.5℃
  • 흐림제천 23.8℃
  • 흐림보은 24.4℃
  • 흐림천안 24.4℃
  • 흐림보령 24.3℃
  • 흐림부여 24.7℃
  • 흐림금산 25.4℃
  • 흐림부안 25.4℃
  • 흐림임실 25.1℃
  • 흐림정읍 26.0℃
  • 흐림남원 26.9℃
  • 흐림장수 24.7℃
  • 흐림고창군 25.2℃
  • 흐림영광군 25.2℃
  • 흐림김해시 25.1℃
  • 흐림순창군 26.4℃
  • 흐림북창원 26.9℃
  • 흐림양산시 24.9℃
  • 흐림보성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장흥 27.1℃
  • 흐림해남 25.6℃
  • 흐림고흥 26.5℃
  • 흐림의령군 26.4℃
  • 흐림함양군 27.4℃
  • 흐림광양시 26.0℃
  • 흐림진도군 24.0℃
  • 흐림봉화 24.6℃
  • 흐림영주 24.2℃
  • 흐림문경 24.6℃
  • 흐림청송군 27.7℃
  • 흐림영덕 28.5℃
  • 흐림의성 26.8℃
  • 흐림구미 27.4℃
  • 흐림영천 28.2℃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창 26.8℃
  • 흐림합천 27.5℃
  • 흐림밀양 28.1℃
  • 흐림산청 25.7℃
  • 흐림거제 24.1℃
  • 흐림남해 25.5℃
기상청 제공

프라이드 경북축제/행사

경북도, ‘사이소’, ‘ 데일리’ 2018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사이소’... 농특산물 쇼핑몰 3년연속 대상
‘데일리’... 과수통합브랜드 2년연속 대상


[경북도/뉴스경북=김재원 기자] 경상북도가 24()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와 경북과수통합브랜드데일리 대상을 수상했다.

 

‘16년부터 3년 연속으로 지역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타 지자체 쇼핑몰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에서 비교우위를 보였다.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과실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는데,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가 소비자에게 높은 신뢰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소는 이름에서부터 경상북도의 느낌이 물씬 풍겨진다.

 

사이소사다라는 표준어의 경상도 사투리로, 경북고향장터를 친근하면서도 쉽게 부를 수 있고 사이트의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는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이다.

 

경북도는 도내 우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팔기 위해 2007개장 이후 사이소 데이, 명절할인, 농가 체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수요층 저변확대에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자율리콜제도 확대 운영, 부실 농가 퇴출제 등 지속적인 입점농가 관리로 농특산물 품질향상과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한 결과 쇼핑몰 개장 첫해 19천만원의 매출 이후 11년만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30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매출액 : ‘07) 1.9억원 ‘13) 25.1 ‘16) 55.7 ‘17) 59.7

 

데일리는 도내 군소 브랜드 간 경쟁을 완화하고 과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6년부터 시군 단위 브랜드를 통합하고 공동선별을 통해 상품성이 우수한 과실만 데일리 브랜드로 출하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등 4개 품목에 대해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4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데일리는 대형유통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사이소내 전용관을 개설하여 소비자가 쉽게 데일리를 접할 수 있도록 해 맛있고 품질 좋은 과일을 연중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 해법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06년 제정되었다.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차별화와 신뢰도 등 총 7 평가항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후 인증심사 등을 통해 선정되며, 수상 특전으로는 브랜드 홍보,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엠블렘 사용권한 부여, 상패와 상장을 수여한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경북은 농업이 대표적인 산업으로 이번 수상은 우리 경북 농산물 마케팅이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인 만큼 숨은 공로자는 전국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한 농업인이라며

앞으로도 농특산물 거래에서 생산자에게 이익이 많이 돌아가고 소비자는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랜드별 순위


지역온라인쇼핑몰 : ①사이소(경북) ②사이버장터(경기) ③남도장터(전남) ④농사랑(충남) ⑤강원마트(강원) ⑥거시기장터(전북) ⑥e경남몰(경남)


과실 공동브랜드 : ①데일리(경북) ②프레샤인(충북) ③햇살바람(제주) ④예담채(전북)⑤김천앤(경북김천) ⑥잎맞춤(경기) ⑥이로로(경남)



사진.자료제공/농축산유통국 FTA농식품유통대책단

NEWSGB PRESS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