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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이드 경북축제/행사

전국 최고의 경북 농․특산물, 인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만나다

스마트스토어‘경북고향장터관’개설... ‘사이소’입점 64개 농가 240개 품목 1차로 선봬

▲경북고향장터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업무협약(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 왼쪽) 최인혁 네이버 COO 부사장)



[경북도/뉴스경북=김재원 기자] 경상북도는 17() 도청 회의실에서 '네이버()와 경북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참석자;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인혁 네이버 COO 부사장, 이윤숙 네이버 플랫폼커머스 cell 이사 김평송 플랫폼커머스 cell,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 이석희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본부장, 농축산유통국 과장,

참여농가 2(이해조 경성표고버섯대표, 조인선 어무이참기름대표)



경북도와 국내최고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간 이번 업무협약은 민선7기 농업부분 공약인 농업인은 생산에 전념하고 판매는 유통전담기관에서 한다실천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 간 경북 농특산물의 매출 확대, 대외인지도 강화, 네이버의 농산물 외연 확대를 통한 매출증가 등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된으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쇼핑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경북 농특산물 전용관인 경북고향장터관을 개설해 1차로 경북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핑몰 사이소입점 64개 농가(업체)에서 생산가공한 240개 품목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좋은 상품의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들은 다양한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경북고향장터관에 입점한 농가(업체)에는 수수료 2% 감면, 네이버 포털 검색광고,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광고, 최저가 판매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참여 농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이번 네이버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특산물 소비가 확대다변화되어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경북도가 보증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만큼 전국의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자료제공/농식품유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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