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수)

  • 흐림속초 29.6℃
  • 흐림철원 24.4℃
  • 흐림동두천 23.5℃
  • 흐림대관령 22.7℃
  • 흐림춘천 24.5℃
  • 흐림백령도 20.7℃
  • 흐림북강릉 28.7℃
  • 흐림강릉 30.0℃
  • 흐림동해 24.7℃
  • 서울 24.7℃
  • 인천 22.4℃
  • 흐림원주 25.6℃
  • 박무울릉도 22.0℃
  • 수원 24.4℃
  • 흐림영월 24.0℃
  • 흐림충주 25.2℃
  • 흐림서산 23.4℃
  • 흐림울진 21.4℃
  • 청주 24.5℃
  • 대전 24.5℃
  • 흐림추풍령 25.6℃
  • 안동 26.5℃
  • 흐림상주 25.5℃
  • 흐림포항 29.5℃
  • 흐림군산 24.5℃
  • 대구 28.9℃
  • 전주 25.7℃
  • 흐림울산 27.3℃
  • 흐림창원 26.0℃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통영 24.5℃
  • 목포 25.0℃
  • 안개여수 23.0℃
  • 흑산도 20.5℃
  • 흐림완도 26.5℃
  • 흐림고창 25.6℃
  • 흐림순천 25.4℃
  • 홍성(예) 24.7℃
  • 흐림제주 29.7℃
  • 흐림고산 22.9℃
  • 흐림성산 24.6℃
  • 박무서귀포 24.6℃
  • 흐림진주 26.2℃
  • 흐림강화 22.9℃
  • 흐림양평 24.2℃
  • 흐림이천 24.8℃
  • 흐림인제 24.6℃
  • 흐림홍천 25.4℃
  • 흐림태백 22.6℃
  • 흐림정선군 24.5℃
  • 흐림제천 23.8℃
  • 흐림보은 24.4℃
  • 흐림천안 24.4℃
  • 흐림보령 24.3℃
  • 흐림부여 24.7℃
  • 흐림금산 25.4℃
  • 흐림부안 25.4℃
  • 흐림임실 25.1℃
  • 흐림정읍 26.0℃
  • 흐림남원 26.9℃
  • 흐림장수 24.7℃
  • 흐림고창군 25.2℃
  • 흐림영광군 25.2℃
  • 흐림김해시 25.1℃
  • 흐림순창군 26.4℃
  • 흐림북창원 26.9℃
  • 흐림양산시 24.9℃
  • 흐림보성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장흥 27.1℃
  • 흐림해남 25.6℃
  • 흐림고흥 26.5℃
  • 흐림의령군 26.4℃
  • 흐림함양군 27.4℃
  • 흐림광양시 26.0℃
  • 흐림진도군 24.0℃
  • 흐림봉화 24.6℃
  • 흐림영주 24.2℃
  • 흐림문경 24.6℃
  • 흐림청송군 27.7℃
  • 흐림영덕 28.5℃
  • 흐림의성 26.8℃
  • 흐림구미 27.4℃
  • 흐림영천 28.2℃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창 26.8℃
  • 흐림합천 27.5℃
  • 흐림밀양 28.1℃
  • 흐림산청 25.7℃
  • 흐림거제 24.1℃
  • 흐림남해 25.5℃
기상청 제공

프라이드 경북축제/행사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엠블럼․슬로건 선정

대구․경북 상생 선도사업인 관광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상징체계 개발
- 다채로운 경북과 대구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시도민 의견 반영


[경북도/뉴스경북=김재원 기자] 경상북도와 대구시는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상징하고 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대구경북의 관광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엠블럼과 슬로건을 선정했다.

 

양 시도는 앞으로 공동브랜드로 활용하여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 적극 홍보하고 대구경북의 문화관광 상생협력의 심볼마크(Symbol Mark)로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엠블럼 개발은 대구경북 상생에 중점을 두고 현대(yellow)와 도심(orange)을 상징하는 대구와 전통(blue)과 자연(green)을 상징하는 경북을 통합한 컬러와 이미지로 표현했다. 또한 컬러풀한 생기와 유서 깊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에 대구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엠블럼에 배치해 양 시도가 하나로 연결되어 더 아름답고 가치 있음을 표현했다.

 

아울러,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대구경북 상생협력의 비전과 의지를 담은 대표 슬로건도 개발했다.

 

대표 슬로건인 ~!(Oh! So!) 대구경북은 대구와 경북을 즐기러 여기로 오라는 뜻을 친숙한 경상도 사투리 오소로 표현했다. 영문으로 사용할 시 대단히, 매우라는 의미로 한번 오면 감탄할 수 밖에 없는 대구 경북이라는 의미를 나타낸다.

 

주목할 점은 브랜드(엠블럼, 슬로건) 선정 과정에 대구 경북 시도민이 참여했다는 것이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네이버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하여 시도민에게 사전 개발된 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 최종 브랜드를 선정했다.

 

양 시도는 엠블럼과 슬로건이 개발됨에 따라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홍보 리플릿, 기념품 개발에도 다양하게 활용해 대구경북의 관광 브랜드와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와 경북의 상징적인 모습을 담아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이번 엠블럼과 슬로건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이번 엠블럼과 슬로건 개발을 통해 대구와 경북은 하나의 관광지라는 인식을 더욱 강화할 수 있으며, 대구와 경북의 관광 상생협력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본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경북과 대구는 원래 한 뿌리로 어떤 분야는 경쟁해 서로의 발전을 견인하고 또 어떤 분야는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야한다“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는 양 시도가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는 가장 모범적인 시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말했다.


사진.자료제공/관광정책과

NEWSGB PRESS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