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산고등학교 (교장 이준설)(사진 왼쪽)는 안동시장애인정보화협회와 장애인가족들에게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과 정보화교육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실시하겠다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복지/뉴스경북=김재원 기자] 안동시장애인정보화협회(회장 권다온)와 안동 풍산고등학교 (교장 이준설)가 2020년6월12일(금)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안동풍산고등학교 이준설 교장선생님은 “본교에서 사용하던 컴퓨터 일체(PC 37대. 모니터 26대)를 안동시장애인정보화협회의 취지에 따라 기증하겠다“는 뜻을 밝혀 이날 전달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상대 기관의 제반 규정을 존중하고 상호 호혜의 원칙을 준수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 사용연수가 지난 불용 PC의 유. 무상양여에 관한 사항
□ 장애인식개선 및 컴퓨터 관련 교육에 관한 사항
□ 기타
본 협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호 협의를 통해 실시하기로 한다.
권 회장은 "안동 풍산고등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더 많은 장애인가족들에게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과 정보화교육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실시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서 기쁘다“고 감사를 표했다.
안동 풍산고등학교 이준설 교장선생님은 “더 많은 우리 이웃들에게 정보화 혜택이 돌아가기를 희망하며, 후원과 사랑의 PC 나누기 행사에 동참하겠다”며 봉사의 의지를 전했다.
또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면서 취약 계층과 장애학생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안동시장애인정보화협회 배성일 과장은 "본 협회에 기증된 컴퓨터는 기증단체와 개인의 큰뜻을 존중해 3번 포멧 등을 통해 소중한 개인정보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검수를 마친 뒤 수요자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했으며 "특별히 모교 후배들이 사용하던 컴퓨터가 소중하게 재활용되어 장애인들의 정보화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 여겨 더욱 정성을 쏟고 있다"며 거듭 감사를 전했다.
사진.자료제공/안동시장애인정보화협회
NEWSGB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