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뉴스경북) 권오한 기자 = 이날치․앰비규어스 컴퍼니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이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안동시를 비롯한 5개 관광거점도시는 관광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5일 아이쿵(IYKoong) 댄스 챌린지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imagineyourkorea)’을 통해 5개 거점도시를 릴레이 생방송으로 연결하여 진행됐다.
1부(12:00~13:40, 일본․태국․베트남․필리핀․미국․영국․프랑스대상 송출), 2부(16:30~18:10, 대만․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미국․영국․프랑스대상 송출)로 나누어 개최됐다.
아이쿵(IYKoong) 댄스 챌린지란, ‘Imagine Your Korea’라는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 앞 대문자와 한국관광에 대한 ‘설렘’을 의미하는 MZ세대의 언어 ‘심쿵’의 단어로 조합된 글로벌 캠페인 타이틀이다.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으로 많이 알려진 이날치․앰비규어스 컴퍼니가 스튜디오에서 커버댄스 챌린지의 우승자를 선발하며 잇지(ITZY), 우주소녀, 전소미, 오마이걸의 축하무대도 이어졌다. 또한 5대 관광거점도시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투어를 통하여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켰다.
안동시는 안동시에 대한 짧은 소개와 함께, ‘Feel the rhythm of Korea- 안동편’에 삽입된 이날치의 곡인 ‘신의 고향’을 활용하여 안동탈놀이단과 함께 안동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전 촬영한 커버댄스를 선보였고,
웅부공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라이브 플래시몹 댄스챌린지에 40여명의 안동탈놀이단이 준비한 커버댄스를 통해 안동을 세계에 홍보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방역라인을 설치하여 출연진 외 관람객들의 입장을 제한했고, 출연진에 대하여도 마스크착용 및 발열체크, 출입명부 작성 등의 방역조치에 최선을 다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서 최근 유튜브 조회수 3,500만뷰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Feel the Rhythm of Korea’ 안동편과 함께 안동 관광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경북
사진.자료제공/관광거점도시사업팀
NEWSGB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