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화)

  • 맑음속초 0.8℃
  • 맑음철원 -12.0℃
  • 맑음동두천 -7.4℃
  • 맑음대관령 -8.0℃
  • 맑음춘천 -8.0℃
  • 맑음백령도 0.9℃
  • 맑음북강릉 0.1℃
  • 맑음강릉 1.1℃
  • 맑음동해 1.7℃
  • 맑음서울 -3.4℃
  • 맑음인천 -2.0℃
  • 맑음원주 -6.1℃
  • 구름많음울릉도 4.4℃
  • 맑음수원 -2.9℃
  • 맑음영월 -7.2℃
  • 맑음충주 -7.5℃
  • 맑음서산 -2.8℃
  • 맑음울진 1.2℃
  • 맑음청주 -1.6℃
  • 맑음대전 -1.7℃
  • 맑음추풍령 -1.3℃
  • 맑음안동 -1.2℃
  • 맑음상주 -0.9℃
  • 맑음포항 2.0℃
  • 맑음군산 -0.8℃
  • 맑음대구 1.5℃
  • 맑음전주 0.0℃
  • 맑음울산 2.1℃
  • 맑음창원 3.6℃
  • 구름많음광주 2.4℃
  • 맑음부산 4.0℃
  • 맑음통영 1.8℃
  • 맑음목포 4.0℃
  • 맑음여수 3.1℃
  • 구름조금흑산도 6.3℃
  • 맑음완도 5.3℃
  • 맑음고창 0.6℃
  • 맑음순천 1.1℃
  • 맑음홍성(예) -2.5℃
  • 구름많음제주 8.4℃
  • 흐림고산 9.0℃
  • 구름조금성산 7.2℃
  • 맑음서귀포 7.7℃
  • 맑음진주 -2.1℃
  • 맑음강화 -4.3℃
  • 맑음양평 -7.2℃
  • 맑음이천 -5.2℃
  • 맑음인제 -10.1℃
  • 맑음홍천 -10.3℃
  • 맑음태백 -8.4℃
  • 맑음정선군 -8.7℃
  • 맑음제천 -6.8℃
  • 맑음보은 -5.0℃
  • 맑음천안 -5.0℃
  • 맑음보령 -0.6℃
  • 맑음부여 -3.4℃
  • 맑음금산 -3.7℃
  • 맑음부안 0.5℃
  • 맑음임실 -2.3℃
  • 맑음정읍 0.5℃
  • 구름많음남원 -2.7℃
  • 맑음장수 -4.2℃
  • 맑음고창군 0.0℃
  • 구름많음영광군 1.1℃
  • 맑음김해시 1.4℃
  • 맑음순창군 -0.8℃
  • 맑음북창원 3.3℃
  • 맑음양산시 4.1℃
  • 맑음보성군 4.0℃
  • 맑음강진군 4.6℃
  • 맑음장흥 3.8℃
  • 맑음해남 4.4℃
  • 맑음고흥 4.0℃
  • 맑음의령군 -1.7℃
  • 맑음함양군 1.5℃
  • 맑음광양시 2.4℃
  • 맑음진도군 4.2℃
  • 맑음봉화 -5.5℃
  • 맑음영주 -1.2℃
  • 맑음문경 -0.5℃
  • 맑음청송군 -3.2℃
  • 맑음영덕 0.8℃
  • 맑음의성 -6.3℃
  • 맑음구미 1.6℃
  • 맑음영천 1.3℃
  • 맑음경주시 2.0℃
  • 맑음거창 -0.3℃
  • 맑음합천 -3.7℃
  • 맑음밀양 -1.1℃
  • 맑음산청 1.7℃
  • 맑음거제 4.2℃
  • 맑음남해 4.3℃
기상청 제공

지역뉴스

[뉴스경북=봉화군] 2014'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공정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 받아

 

봉화군은 2014년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봉화군청 및 읍․면 민원실 이용 고객 중 대상을 무작위 선정하여 2014년 11월 3일부터 12월 5일까지 설문지에 의한 전화문답 및 일대일 대면조사 방식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신속성, 친절성, 공정성, 정확성, 시설만족도 등 5개 측정지표를 설정하고 각 지표의 세부 측정항목 14가지를 5점 척도를 이용하여 측정했다. 100점 만점으로 환산 한 측정결과는 고객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군정에 있어 고객 지향적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조사에서는 제증명 및 중복된 건수를 제외한 민원 1,555건 중 1:1 전화설문 및 대면 조사하여 응답한 530건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 및 분석 결과 신속성 89.29점, 친절성 87.08점, 공정성 90.68점, 정확성 87.74점, 시설만족도 88.84점으로 측정 되었으며 종합만족도는 88.72점으로 나타나 행정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봉화군은 공정성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공명정대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봉화군은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민원실을 찾는 고객들이 행정서비스에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친절운동, 고객만족역량강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4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의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자료제공, 민원행정담당>

 

 

 

뉴스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