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4 (월)

  • 흐림속초 24.7℃
  • 흐림철원 29.1℃
  • 구름많음동두천 30.3℃
  • 흐림대관령 22.7℃
  • 구름많음춘천 29.3℃
  • 흐림백령도 25.9℃
  • 구름많음북강릉 24.5℃
  • 흐림강릉 25.7℃
  • 구름많음동해 25.4℃
  • 흐림서울 29.6℃
  • 흐림인천 29.3℃
  • 흐림원주 30.0℃
  • 구름많음울릉도 25.8℃
  • 흐림수원 29.6℃
  • 구름많음영월 29.9℃
  • 구름많음충주 31.0℃
  • 흐림서산 29.1℃
  • 흐림울진 27.0℃
  • 구름많음청주 31.5℃
  • 구름많음대전 30.6℃
  • 구름조금추풍령 29.2℃
  • 구름조금안동 31.0℃
  • 구름많음상주 30.6℃
  • 구름많음포항 28.1℃
  • 구름많음군산 29.8℃
  • 구름조금대구 30.1℃
  • 구름많음전주 30.5℃
  • 울산 26.3℃
  • 구름조금창원 31.2℃
  • 구름조금광주 31.0℃
  • 구름많음부산 29.3℃
  • 구름조금통영 30.5℃
  • 구름많음목포 30.1℃
  • 구름조금여수 30.4℃
  • 구름많음흑산도 27.4℃
  • 구름많음완도 30.9℃
  • 구름많음고창 31.8℃
  • 구름많음순천 26.8℃
  • 흐림홍성(예) 28.6℃
  • 구름조금제주 28.4℃
  • 맑음고산 28.6℃
  • 맑음성산 28.5℃
  • 구름조금서귀포 30.8℃
  • 구름조금진주 30.7℃
  • 구름많음강화 28.1℃
  • 구름많음양평 28.9℃
  • 흐림이천 29.3℃
  • 구름많음인제 29.6℃
  • 구름많음홍천 30.6℃
  • 구름많음태백 23.9℃
  • 구름많음정선군 31.0℃
  • 구름많음제천 30.7℃
  • 구름많음보은 29.4℃
  • 흐림천안 30.3℃
  • 흐림보령 29.6℃
  • 흐림부여 29.8℃
  • 구름많음금산 30.7℃
  • 구름많음부안 30.3℃
  • 구름많음임실 30.3℃
  • 구름많음정읍 31.7℃
  • 구름많음남원 27.0℃
  • 흐림장수 25.9℃
  • 구름많음고창군 31.7℃
  • 구름조금영광군 31.3℃
  • 구름많음김해시 32.1℃
  • 구름많음순창군 31.0℃
  • 구름조금북창원 32.7℃
  • 구름많음양산시 31.9℃
  • 구름많음보성군 31.8℃
  • 구름많음강진군 32.1℃
  • 구름많음장흥 31.1℃
  • 구름많음해남 31.1℃
  • 구름조금고흥 29.4℃
  • 맑음의령군 32.6℃
  • 구름많음함양군 28.1℃
  • 구름많음광양시 32.0℃
  • 흐림진도군 30.0℃
  • 구름많음봉화 28.4℃
  • 구름많음영주 30.1℃
  • 구름많음문경 30.8℃
  • 구름조금청송군 29.2℃
  • 구름많음영덕 26.1℃
  • 구름조금의성 31.8℃
  • 구름많음구미 30.9℃
  • 구름많음영천 29.2℃
  • 구름많음경주시 27.9℃
  • 구름많음거창 29.2℃
  • 구름조금합천 31.4℃
  • 구름조금밀양 ℃
  • 구름많음산청 30.0℃
  • 구름많음거제 29.5℃
  • 구름많음남해 30.2℃
기상청 제공

지역뉴스

롯데제과, 2022년 하반기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뉴스경북) 롯데제과는 올 하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2기를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기수부터는 롯데제과의 기존 서포터즈 프로그램 '스위트 크리에이터'와 통합 운영된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도 할 수 있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이번 기수로 11년째 운영 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활동 종료 후에도 희망자는 신제품 체험 등 선배로서 꾸준하게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도 200명 이상의 수료생들이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에서 소통하고 있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10월부터 5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함께한다. 매달 활동비는 물론이고 히든서포터즈만을 위한 활동 키트를 지원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과의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 시간도 마련됐다. 롯데제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MZ세대만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신제품 및 IMC 제안 팀 프로젝트 결과물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제품 출시 검토까지 이뤄진다. 19기의 경우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가 채택돼 'Chefood (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된 바 있고, 20기의 경우 '단짠단짝'이라는 문구를 이용한 마케팅 제안으로 '구구콘 솔티카라멜'의 특징을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한편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제과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1기도 함께 모집한다. 10월부터 5개월간 롯데제과 제품 체험과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을 수행한다.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제과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롯데제과 홍보 담당자는 '히든서포터즈는 다양한 활동혜택은 물론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식품 마케터가 꿈인 대학생이라면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포터즈 선발은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제과 공식 서포터즈 카페 및 롯데제과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