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4 (월)

  • 흐림속초 24.7℃
  • 흐림철원 29.1℃
  • 구름많음동두천 30.3℃
  • 흐림대관령 22.7℃
  • 구름많음춘천 29.3℃
  • 흐림백령도 25.9℃
  • 구름많음북강릉 24.5℃
  • 흐림강릉 25.7℃
  • 구름많음동해 25.4℃
  • 흐림서울 29.6℃
  • 흐림인천 29.3℃
  • 흐림원주 30.0℃
  • 구름많음울릉도 25.8℃
  • 흐림수원 29.6℃
  • 구름많음영월 29.9℃
  • 구름많음충주 31.0℃
  • 흐림서산 29.1℃
  • 흐림울진 27.0℃
  • 구름많음청주 31.5℃
  • 구름많음대전 30.6℃
  • 구름조금추풍령 29.2℃
  • 구름조금안동 31.0℃
  • 구름많음상주 30.6℃
  • 구름많음포항 28.1℃
  • 구름많음군산 29.8℃
  • 구름조금대구 30.1℃
  • 구름많음전주 30.5℃
  • 울산 26.3℃
  • 구름조금창원 31.2℃
  • 구름조금광주 31.0℃
  • 구름많음부산 29.3℃
  • 구름조금통영 30.5℃
  • 구름많음목포 30.1℃
  • 구름조금여수 30.4℃
  • 구름많음흑산도 27.4℃
  • 구름많음완도 30.9℃
  • 구름많음고창 31.8℃
  • 구름많음순천 26.8℃
  • 흐림홍성(예) 28.6℃
  • 구름조금제주 28.4℃
  • 맑음고산 28.6℃
  • 맑음성산 28.5℃
  • 구름조금서귀포 30.8℃
  • 구름조금진주 30.7℃
  • 구름많음강화 28.1℃
  • 구름많음양평 28.9℃
  • 흐림이천 29.3℃
  • 구름많음인제 29.6℃
  • 구름많음홍천 30.6℃
  • 구름많음태백 23.9℃
  • 구름많음정선군 31.0℃
  • 구름많음제천 30.7℃
  • 구름많음보은 29.4℃
  • 흐림천안 30.3℃
  • 흐림보령 29.6℃
  • 흐림부여 29.8℃
  • 구름많음금산 30.7℃
  • 구름많음부안 30.3℃
  • 구름많음임실 30.3℃
  • 구름많음정읍 31.7℃
  • 구름많음남원 27.0℃
  • 흐림장수 25.9℃
  • 구름많음고창군 31.7℃
  • 구름조금영광군 31.3℃
  • 구름많음김해시 32.1℃
  • 구름많음순창군 31.0℃
  • 구름조금북창원 32.7℃
  • 구름많음양산시 31.9℃
  • 구름많음보성군 31.8℃
  • 구름많음강진군 32.1℃
  • 구름많음장흥 31.1℃
  • 구름많음해남 31.1℃
  • 구름조금고흥 29.4℃
  • 맑음의령군 32.6℃
  • 구름많음함양군 28.1℃
  • 구름많음광양시 32.0℃
  • 흐림진도군 30.0℃
  • 구름많음봉화 28.4℃
  • 구름많음영주 30.1℃
  • 구름많음문경 30.8℃
  • 구름조금청송군 29.2℃
  • 구름많음영덕 26.1℃
  • 구름조금의성 31.8℃
  • 구름많음구미 30.9℃
  • 구름많음영천 29.2℃
  • 구름많음경주시 27.9℃
  • 구름많음거창 29.2℃
  • 구름조금합천 31.4℃
  • 구름조금밀양 ℃
  • 구름많음산청 30.0℃
  • 구름많음거제 29.5℃
  • 구름많음남해 30.2℃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출품작 접수 개시

 

(뉴스경북)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가 2월 2일(목)부터 4월 14일(금)까지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이번 어워드의 출품 카테고리는 크게 '업종(Industry)'과 '스페셜티(Specialty)'로 구분된다.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실제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이라면 모두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스페셜티 카테고리에는 대대적인 개편이 이뤄졌다. 먼저 글로벌 카테고리 기준으로 △디지털 △지속가능성 등 10개의 상위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이에 따라 기존 하위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재분류했다. 또 △고객 만족도 △챌린저 브랜드 솔루션 등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16개의 하위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의료 산업 내의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부문인 △건강&웰니스도 신설했다. 특정 질환이나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거나 연구, 치료 및 관리를 위한 기금, 기부 등을 이끌어내고자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심사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 전문가, PR 전문가 등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80명 이상의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해 공신력을 높일 계획이다. 두 차례의 심사를 통해 금,은,동상과 파이널리스트가 선정되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캠페인에는 '그랜드 에피(Grand Effie)'가 수여된다. 지난해의 경우 보건복지부의 '나는 네가 노담이면 좋겠어(HS 애드)'가 그랜드 에피로 선정됐으며, 총 43편의 캠페인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랜드 에피를 포함한 모든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마케팅 캠페인으로써 전 세계 에피 어워드 수상작과 함께 국제적 공인을 받게 된다. 수상작을 제작한 기업(마케터), 대행사, 브랜드와 담당자 역시 각각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을 수 있다.

출품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