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속초 25.6℃
  • 흐림철원 25.7℃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대관령 25.2℃
  • 흐림춘천 26.4℃
  • 박무백령도 20.4℃
  • 흐림북강릉 28.0℃
  • 흐림강릉 29.4℃
  • 흐림동해 24.4℃
  • 구름조금서울 29.1℃
  • 박무인천 26.9℃
  • 구름많음원주 26.8℃
  • 구름많음울릉도 25.1℃
  • 구름조금수원 28.8℃
  • 구름많음영월 27.8℃
  • 구름많음충주 28.5℃
  • 구름조금서산 29.3℃
  • 구름많음울진 25.0℃
  • 맑음청주 29.3℃
  • 구름조금대전 30.2℃
  • 구름많음추풍령 29.7℃
  • 구름조금안동 30.9℃
  • 구름많음상주 31.0℃
  • 구름조금포항 30.4℃
  • 구름조금군산 30.6℃
  • 맑음대구 32.3℃
  • 맑음전주 32.5℃
  • 연무울산 29.4℃
  • 구름조금창원 31.2℃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통영 26.1℃
  • 구름많음목포 30.4℃
  • 구름많음여수 27.5℃
  • 박무흑산도 23.0℃
  • 구름조금완도 29.4℃
  • 구름조금고창 32.1℃
  • 구름조금순천 30.7℃
  • 맑음홍성(예) 30.0℃
  • 맑음제주 29.6℃
  • 구름많음고산 26.4℃
  • 구름많음성산 26.1℃
  • 흐림서귀포 27.7℃
  • 구름많음진주 30.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양평 26.5℃
  • 구름조금이천 28.5℃
  • 흐림인제 25.0℃
  • 구름많음홍천 26.5℃
  • 구름많음태백 28.5℃
  • 흐림정선군 27.3℃
  • 구름많음제천 27.0℃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천안 27.7℃
  • 구름조금보령 27.9℃
  • 구름조금부여 29.7℃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조금부안 30.9℃
  • 구름많음임실 30.4℃
  • 구름조금정읍 32.5℃
  • 구름조금남원 31.1℃
  • 구름조금장수 30.5℃
  • 구름조금고창군 31.9℃
  • 구름조금영광군 32.0℃
  • 구름조금김해시 30.5℃
  • 구름조금순창군 32.6℃
  • 구름조금북창원 32.9℃
  • 구름많음양산시 30.6℃
  • 구름많음보성군 31.0℃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많음장흥 28.9℃
  • 구름많음해남 29.7℃
  • 구름조금고흥 30.4℃
  • 구름조금의령군 32.1℃
  • 구름많음함양군 33.4℃
  • 구름많음광양시 31.5℃
  • 구름조금진도군 28.1℃
  • 구름많음봉화 29.8℃
  • 구름많음영주 29.2℃
  • 구름많음문경 30.7℃
  • 구름조금청송군 32.4℃
  • 구름많음영덕 28.5℃
  • 구름조금의성 31.0℃
  • 구름많음구미 32.0℃
  • 구름조금영천 31.4℃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창 32.6℃
  • 구름많음합천 32.5℃
  • 구름조금밀양 34.5℃
  • 구름조금산청 32.3℃
  • 구름조금거제 28.1℃
  • 구름조금남해 30.4℃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스트리밍 시대, CTV를 주목하라… 앱러빈,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 위한 CTV 활용 가이드북 발간

 

 

(뉴스경북) 모바일 마케팅 선도기업 앱러빈(AppLovin)이 마케터를 위한 가이드북 '성장을 위해 CTV(커넥티드 TV)를 퍼포먼스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는 방법'을 출시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CTV 대상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월(Wurl)과의 협업으로 제작했으며, 새 오디언스 도달과 매출 증진을 위해 CTV 광고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고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제시한다. 마케터들이 데이터 기반 타기팅 및 측정을 활용해 CTV 캠페인의 성과를 더욱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 취지다. 

 

CTV는 인터넷을 통해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든 기기를 의미한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인사이더 인텔리전스(Insider Intelligence)에 따르면 CTV 광고 지출은 2023년 250억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앱러빈은 시청자들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선 TV에서 CTV로 대거 이동하는 현상과 마케터들이 CTV 광고를 통해 '건너뛰기'가 불가능한 동영상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 가이드북을 통해 앱러빈은 다음과 같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 이전에 도달할 수 없던 오디언스로 도달 범위를 확장해 순 신규 사용자와 구독자를 획득하고 점진적 성장을 촉진하기 

, CTV, 모바일, 컴퓨터에 각기 다른 타기팅 광고를 통해 시청자의 높은 인게이지먼트 유지하기 

, CTV를 시청하며 모바일 기기로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하는 '듀얼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와 더욱 깊은 인게이지먼트 촉진하기 

, 풀퍼널 및 크로스채널 차원에서 측정하고 최적화해 CTV의 다운 퍼널에 대한 기여도 이해하기 

, 기억에 오래 남고 사용자가 퍼널의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명확한 CTA가 있는 CTV 광고로 인게이지먼트 유도하기 

 

또한 자사의 모바일 사용자 확보 플랫폼인 '앱디스커버리(AppDiscovery)'의 캠페인에서 CTV 인벤토리를 활용해 설치율 개선에 성공한 실제 사례도 공개한다. 가이드북에 따르면 사진 앱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기준 2위를 달성한 디지털 창작 플랫폼 '픽스아트(Picsart)'는 앱러빈의 앱디스커버리를 통해 설치율을 높이고 확장해 광고 예산을 3배 증가할 수 있었으며, 신용 등급 개선을 도와주는 '킥오프(Kikoff)' 앱의 경우 인게이지먼트당 비용(CPE)은 27% 감소한 반면 설치율은 3배나 증가했다. 

 

앱러빈이 2022년 출시한 퍼포먼스 CTV 캠페인은 월(Wurl)의 프리미엄 CTV 광고 인벤토리를 활용해 광고주들이 모바일과 CTV 광고 캠페인을 더욱 쉽게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앱러빈의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팀 스파크랩스(SparkLabs)를 통해 효과적인 맞춤형 CTV 광고도 제작할 수 있다. 

 

케이티 얀센 앱러빈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CTV 광고를 활용하면 TV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처럼 모바일 사용자 획득이 가능해 모바일 마케터와 스트리머, 콘텐츠 퍼블리셔 모두에게 전례 없는 ROI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모바일 앱 또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앱 모두 CTV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점진적이고 수익성 높은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가이드북에 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앱러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