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월)

  • 구름많음속초 19.9℃
  • 구름많음철원 18.0℃
  • 구름많음동두천 15.5℃
  • 구름많음대관령 13.5℃
  • 구름조금춘천 16.3℃
  • 구름많음백령도 13.3℃
  • 구름많음북강릉 20.7℃
  • 구름조금강릉 20.9℃
  • 구름조금동해 20.7℃
  • 구름많음서울 17.5℃
  • 구름많음인천 17.1℃
  • 구름많음원주 17.1℃
  • 구름많음울릉도 20.6℃
  • 구름많음수원 18.3℃
  • 구름조금영월 17.2℃
  • 구름많음충주 17.0℃
  • 구름조금서산 18.4℃
  • 흐림울진 17.9℃
  • 구름조금청주 17.2℃
  • 구름많음대전 16.8℃
  • 흐림추풍령 14.6℃
  • 구름많음안동 11.7℃
  • 흐림상주 15.7℃
  • 맑음포항 18.1℃
  • 구름많음군산 16.5℃
  • 박무대구 14.6℃
  • 흐림전주 16.2℃
  • 맑음울산 17.4℃
  • 맑음창원 18.0℃
  • 광주 14.0℃
  • 맑음부산 18.9℃
  • 맑음통영 19.4℃
  • 목포 15.5℃
  • 맑음여수 18.0℃
  • 흐림흑산도 17.9℃
  • 맑음완도 18.6℃
  • 흐림고창 15.0℃
  • 구름많음순천 13.4℃
  • 구름조금홍성(예) 19.2℃
  • 맑음제주 22.5℃
  • 맑음고산 21.7℃
  • 맑음성산 22.6℃
  • 맑음서귀포 21.6℃
  • 구름조금진주 12.3℃
  • 흐림강화 16.0℃
  • 구름많음양평 15.7℃
  • 구름많음이천 18.0℃
  • 구름많음인제 17.5℃
  • 구름많음홍천 17.7℃
  • 구름조금태백 16.3℃
  • 구름많음정선군 16.5℃
  • 흐림제천 16.3℃
  • 구름많음보은 13.8℃
  • 구름조금천안 16.6℃
  • 구름조금보령 20.2℃
  • 구름많음부여 16.0℃
  • 흐림금산 14.3℃
  • 구름많음부안 17.2℃
  • 흐림임실 12.6℃
  • 흐림정읍 16.5℃
  • 흐림남원 12.4℃
  • 흐림장수 11.6℃
  • 흐림고창군 16.3℃
  • 흐림영광군 15.4℃
  • 맑음김해시 17.1℃
  • 흐림순창군 11.8℃
  • 구름조금북창원 17.3℃
  • 맑음양산시 16.6℃
  • 구름조금보성군 17.4℃
  • 흐림강진군 13.8℃
  • 구름많음장흥 14.2℃
  • 구름많음해남 19.4℃
  • 맑음고흥 19.7℃
  • 구름조금의령군 12.9℃
  • 흐림함양군 12.0℃
  • 구름조금광양시 18.1℃
  • 흐림진도군 17.9℃
  • 구름많음봉화 14.7℃
  • 구름많음영주 14.3℃
  • 구름많음문경 17.2℃
  • 흐림청송군 13.8℃
  • 구름많음영덕 17.9℃
  • 흐림의성 10.6℃
  • 흐림구미 12.8℃
  • 구름많음영천 12.2℃
  • 맑음경주시 16.2℃
  • 흐림거창 10.3℃
  • 구름많음합천 12.6℃
  • 구름많음밀양 12.1℃
  • 구름많음산청 10.9℃
  • 맑음거제 18.8℃
  • 맑음남해 17.5℃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조사 실시

‘레뷰(REVU)’ 플랫폼 이용 중인 기업 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설문조사’ 실시
광고주 88% 인플루언서 광고 지속 의향 有
광고주 77% ‘인플루언서 광고 예산 증액할 계획’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전망 밝아

 

 

(뉴스경북) 현재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의 88%가 인플루언서 광고를 지속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협회장 장대규)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레뷰(REVU)'를 이용 중인 기업 대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레뷰는 국내 최대 규모인 110만 인플루언서의 누적 데이터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5만7000여개의 누적 고객사와 72만건 이상의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번 설문조사는 인플루언서 광고의 마케팅 효과 및 광고주 만족도, 향후 인플루언서 광고 지속 여부 등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설문에 참여한 121개 기업의 설문조사 결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응답사의 68%가 만족한다고 대답했다. 매출 증대를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비율은 64%였는데, 그중 '아주 필요하다'고 응답한 비율은 무려 38%였다. 응답사 2군데 중 1군데(57%)는 매달 최소 1회 이상 인플루언서 광고가 필요하다고 대답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광고주들의 만족도와 필요성이 높은 만큼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역시 지속 성장할 전망이다. 실제로 인플루언서 광고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응답한 광고주 비율은 88%였다. 이들 중 77%는 인플루언서 광고 예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다. 

 

협회는 광고주가 선호하는 마케팅 미디어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그 결과, 응답사 64%가 '다중 미디어 동시 진행'을 택해 절반 이상의 광고주가 단일 미디어가 아닌 두 개 이상의 미디어를 동시에 활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장대규 대표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끌고 있는 SNS 광고 시장은 2021년 전통 광고인 검색광고 시장 규모를 추월해 2023년 전 세계 211억 규모로 성장했다'며 '국내 시장에서도 SNS 광고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인플루언서 산업 내 광고주를 포함한 여러 주체들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