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3 (월)

  • 흐림속초 29.6℃
  • 흐림철원 24.4℃
  • 흐림동두천 23.5℃
  • 흐림대관령 22.7℃
  • 흐림춘천 24.5℃
  • 흐림백령도 20.7℃
  • 흐림북강릉 28.7℃
  • 흐림강릉 30.0℃
  • 흐림동해 24.7℃
  • 서울 24.7℃
  • 인천 22.4℃
  • 흐림원주 25.6℃
  • 박무울릉도 22.0℃
  • 수원 24.4℃
  • 흐림영월 24.0℃
  • 흐림충주 25.2℃
  • 흐림서산 23.4℃
  • 흐림울진 21.4℃
  • 청주 24.5℃
  • 대전 24.5℃
  • 흐림추풍령 25.6℃
  • 안동 26.5℃
  • 흐림상주 25.5℃
  • 흐림포항 29.5℃
  • 흐림군산 24.5℃
  • 대구 28.9℃
  • 전주 25.7℃
  • 흐림울산 27.3℃
  • 흐림창원 26.0℃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통영 24.5℃
  • 목포 25.0℃
  • 안개여수 23.0℃
  • 흑산도 20.5℃
  • 흐림완도 26.5℃
  • 흐림고창 25.6℃
  • 흐림순천 25.4℃
  • 홍성(예) 24.7℃
  • 흐림제주 29.7℃
  • 흐림고산 22.9℃
  • 흐림성산 24.6℃
  • 박무서귀포 24.6℃
  • 흐림진주 26.2℃
  • 흐림강화 22.9℃
  • 흐림양평 24.2℃
  • 흐림이천 24.8℃
  • 흐림인제 24.6℃
  • 흐림홍천 25.4℃
  • 흐림태백 22.6℃
  • 흐림정선군 24.5℃
  • 흐림제천 23.8℃
  • 흐림보은 24.4℃
  • 흐림천안 24.4℃
  • 흐림보령 24.3℃
  • 흐림부여 24.7℃
  • 흐림금산 25.4℃
  • 흐림부안 25.4℃
  • 흐림임실 25.1℃
  • 흐림정읍 26.0℃
  • 흐림남원 26.9℃
  • 흐림장수 24.7℃
  • 흐림고창군 25.2℃
  • 흐림영광군 25.2℃
  • 흐림김해시 25.1℃
  • 흐림순창군 26.4℃
  • 흐림북창원 26.9℃
  • 흐림양산시 24.9℃
  • 흐림보성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장흥 27.1℃
  • 흐림해남 25.6℃
  • 흐림고흥 26.5℃
  • 흐림의령군 26.4℃
  • 흐림함양군 27.4℃
  • 흐림광양시 26.0℃
  • 흐림진도군 24.0℃
  • 흐림봉화 24.6℃
  • 흐림영주 24.2℃
  • 흐림문경 24.6℃
  • 흐림청송군 27.7℃
  • 흐림영덕 28.5℃
  • 흐림의성 26.8℃
  • 흐림구미 27.4℃
  • 흐림영천 28.2℃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창 26.8℃
  • 흐림합천 27.5℃
  • 흐림밀양 28.1℃
  • 흐림산청 25.7℃
  • 흐림거제 24.1℃
  • 흐림남해 25.5℃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CJ온스타일의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 콘텐츠커머스로 30분당 억대 매출 달성

 

 

(뉴스경북) CJ온스타일의 유튜브 커머스 확장 전략이 통했다. CJ온스타일이 지난 4월 첫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이 30분당 평균 1억 대 주문액을 달성하는 등 고무적 성과를 달성한 것. CJ온스타일은 매진임박을 통해 억대 주문액을 달성하는 유튜브 라방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의 강력한 트래픽과 CJ온스타일이 다년간 축적한 유통 및 콘텐츠커머스 역량이 만나면 강력한 시너지가 날 것이라 판단, 이에 업계 내 가장 먼저 구글과 손을 잡았다. 2022년 11월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데에 이어 '오픈런(23년 10월)' '매진임박(24년 4월)' 등을 차례로 선보여왔다. 

 

매진임박은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만든 채널로 CJ온스타일은 매진임박을 통해 유튜브와 인앱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원화 전략을 본격화했다. 유튜브의 압도적인 트래픽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 CJ온스타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신규 고객 락인(Lock-in) 등의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복안이다. 

 

지난달 26일 시즌1의 막을 내린 매진임박은 3040대 여성 고객을 겨냥한 콘텐츠커머스 '엄카찬스'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매진임박은 엄카찬스 콘텐츠에서 제품을 소개한 후 일주일 뒤 라이브커머스 '엄카타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엄카찬스는 업계 내 기록적인 단기간 최고 조회수를 달성하며 이목을 끌었다. 업로드 16일 만에 숏츠 조회수 120만 회를 돌파하는가 하면 롱폼 콘텐츠도 업계 내 타채널 대비 평균 2~4배 이상 높게 나왔다. 라이브 방송인 엄카타임의 누적 PV는 218만 회로 방송 1회당 평균 18만회 PV를 기록했다. 매진임박은 채널 구독자 수에 비해 시청 반응도 크게 높았는데,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일반 콘텐츠와 달리 구독자수보다 상품, 콘텐츠, 셀러 등 3박자가 조화롭게 이뤄졌을 때 파급력이 결정되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주문액 또한 기록적 성과를 달성했다. 매진임박의 첫 라이브커머스에서 소개된 '디마프 히어로 마이 퍼스트 세럼'은 1시간 만에 주문액 2.1억 원, 5화에서 선보인 '라비앙 베스트셀러 4종'도 주문액 1.3억 원어치가 팔려나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아직은 고객에게 낯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회당 평균 1억 원 대 주문액은 굉장히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육아맘 등 명확한 타깃을 설정해 교감한 것이 주효했다는 판단이다. 엄카찬스 시즌1은 리얼 웹 예능 형태로 모델테이너(모델+엔터테이너) 이현이가 각 지역의 핫한 카페에서 엄마들과 진솔한 소통을 펼쳤다. 콘텐츠의 컨셉과 실제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진행자 이현이의 라이프스타일이 잘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다. '엄카찬스 시즌2'는 이달 30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시즌1가 동네 습격 리얼 버라이어티였다면 시즌2는 이현이가 게스트와 대화를 나누며 육아 꿀팁을 전달한다. '수학 올림피아드를 보내는 방법'(1화), '국제 중학교 어디로 보내면 좋은가'(3화)와 같은 제목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매진임박은 지금껏 없었던 킬러 콘텐츠, 라이브커머스 운영 방식으로 화제를 모으며 업계 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전략의 기준을 세웠다'며 '전략적 투자 등 통해 지속적으로 유튜브 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장악력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CJ ENM]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