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상북도안동시지부
한국인지과학연구소 안동 꿈센터
업무협약 맺어
[뉴스경북 취재국/김승진 기자]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상북도안동지부(회장 김연옥)와 한국인지과학연구소 안동 꿈센터(센터장 윤한근)가 안동지역 발달장애 아이들의 교육(치료)과 안전하고 재미나는 맞춤형 재능발달 학습장을 만들어 주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12.4일(금) 안동시금곡동소재 안동 꿈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동지역내 발달장애 자녀들의 학부모들로 구성된 안동시지부와 한국인지과학연구소 안동 꿈센터 두 기관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안동지역 부모님과 자녀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성 및 발달장애를 극복하게 되는 전문화된 양질의 교육을 제공 받게된 것에 감사하고 축하했다.
한국인지과학연구소 안동 꿈센터는 언어, 행동, 미술심리, 인지학습, 집단,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으로 발달장애인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 바른 인성과 홀로서기를 교육해 오고 있다.
김연옥 안동시지부 회장은 "방과 후 아이들의 안전과 훌륭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실 안동꿈센터에 학부모로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특별히 안동시지부에서도 아이들과 안동 꿈센터의 제도적인 부족함과 불편한 사항을 해결해 나가는데 부모님들의 의견을 모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재원 경북지회장은 한국인지과학연구소 안동 꿈센터의 교육장 및 시설들을 둘러봤으며 안동시지부와 안동 꿈센터의 당면한 과제와 계획들을 듣으며 다과를 나누는 화기애애한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다.
[행사관련 모습]
뉴스경북' 한국장애인부모회 경북지회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