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뉴스경북/김연옥 기자] 제11회 봉화군장애인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5월 17일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봉화군이 주최하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봉화군지회(회장 김찬극)가 주관했다.
이 날 행사는 올해로 제36회를 맞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관내거주 등록 장애인과 박노욱 봉화군수, 강석호 국회의원,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북도의회 의원, 주의영 봉화경찰서장, 박우선 봉화군 장애인 후원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식,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통합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또한, 헌신적인 봉사와 장애인 복리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김금자(법전면 척곡리)씨 등 4명이 군수표창을, 라성희(봉화읍 거촌리)씨 등 5명이 국회의원 표창을, 김영기(봉성면 우곡리)씨 등 2명이 군의회의장 표창을, 안재근(물야면 두문리)씨 등 2명이 교통사고 예방 및 지역협력치안에 기여한 공로로 봉화경찰서장감사장을, 어려운 환경 속에 열심히 공부하는 장애인가정 초·중·고·대학생 10명에게는 봉화군장애인후원회장이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노욱 군수는 "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사회참여 확대 등 봉화군 장애인들이 희망을 갖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자료제공=사회복지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