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월)

  • 흐림속초 19.5℃
  • 구름조금철원 20.2℃
  • 구름조금동두천 21.0℃
  • 흐림대관령 17.0℃
  • 구름많음춘천 21.0℃
  • 맑음백령도 22.7℃
  • 북강릉 19.7℃
  • 흐림강릉 20.4℃
  • 흐림동해 20.9℃
  • 맑음서울 23.6℃
  • 구름많음인천 24.5℃
  • 구름많음원주 22.8℃
  • 흐림울릉도 22.6℃
  • 흐림수원 24.7℃
  • 흐림영월 22.9℃
  • 흐림충주 24.2℃
  • 흐림서산 27.1℃
  • 흐림울진 21.6℃
  • 구름많음청주 27.6℃
  • 구름조금대전 26.0℃
  • 구름많음추풍령 24.0℃
  • 흐림안동 24.7℃
  • 흐림상주 25.5℃
  • 포항 24.6℃
  • 맑음군산 27.1℃
  • 구름많음대구 25.2℃
  • 구름조금전주 27.9℃
  • 울산 23.8℃
  • 구름많음창원 27.9℃
  • 구름조금광주 27.2℃
  • 구름많음부산 26.3℃
  • 구름많음통영 27.1℃
  • 구름조금목포 28.0℃
  • 구름많음여수 28.2℃
  • 구름많음흑산도 26.7℃
  • 구름많음완도 28.7℃
  • 구름조금고창 25.2℃
  • 구름많음순천 25.8℃
  • 흐림홍성(예) 26.8℃
  • 제주 28.5℃
  • 흐림고산 28.9℃
  • 흐림성산 29.4℃
  • 흐림서귀포 29.4℃
  • 구름많음진주 26.8℃
  • 맑음강화 21.9℃
  • 구름많음양평 23.2℃
  • 구름많음이천 21.2℃
  • 구름많음인제 20.3℃
  • 흐림홍천 20.2℃
  • 흐림태백 18.6℃
  • 흐림정선군 21.5℃
  • 흐림제천 22.2℃
  • 구름조금보은 25.0℃
  • 흐림천안 25.4℃
  • 맑음보령 28.4℃
  • 맑음부여 26.2℃
  • 맑음금산 25.7℃
  • 구름조금부안 27.4℃
  • 구름많음임실 25.8℃
  • 구름조금정읍 26.3℃
  • 구름조금남원 27.1℃
  • 구름많음장수 25.3℃
  • 구름조금고창군 26.7℃
  • 구름조금영광군 25.7℃
  • 구름많음김해시 27.2℃
  • 구름조금순창군 26.7℃
  • 구름많음북창원 27.9℃
  • 구름많음양산시 25.9℃
  • 구름많음보성군 27.6℃
  • 구름많음강진군 28.5℃
  • 구름많음장흥 27.8℃
  • 구름많음해남 28.6℃
  • 구름많음고흥 28.1℃
  • 구름많음의령군 27.2℃
  • 구름많음함양군 26.1℃
  • 구름많음광양시 27.2℃
  • 구름많음진도군 26.8℃
  • 흐림봉화 23.3℃
  • 흐림영주 21.9℃
  • 구름많음문경 24.2℃
  • 흐림청송군 23.4℃
  • 흐림영덕 22.3℃
  • 흐림의성 25.2℃
  • 흐림구미 26.1℃
  • 흐림영천 25.0℃
  • 흐림경주시 24.0℃
  • 흐림거창 25.2℃
  • 구름많음합천 26.3℃
  • 구름조금밀양 26.8℃
  • 구름많음산청 26.0℃
  • 구름많음거제 26.1℃
  • 구름많음남해 27.5℃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LG생활건강, 프리미엄 색조 ‘글린트·프레시안’ 일본 시장 공략

 

 

(뉴스경북)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가 본격적으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11월 28~29일 글로벌 K-POP(케이-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MAMA AWARDS)'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28~29일 글로벌 K-팝 시상식 '마마 어워즈'가 열리는 일본 도쿄돔에서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글린트'(왼쪽)와 프레시안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글린트는 6월 일본 온라인몰 '큐텐(Qoo10)'에 하이라이터를 처음 출시한 이후 국내 올리브영 메이크업 분야 판매 1위[1]에 이어 큐텐 하이라이터 판매 1위[2]에 오르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1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다기리 히로'와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버 '하우스 더스트'가 글린트의 하이라이터를 소개하면서 K-뷰티 추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건 전문 화장품 프레시안은 9월 주력 제품인 '에그라이크 쿠션'으로 일본 온라인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대표 품목인 에그라이크 쿠션은 마치 깐 달걀 같은 피부로 표현해주는 내추럴 커버 쿠션으로, 큐텐에서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일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레시안은 제품에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감을 바탕으로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고객층이 많이 찾고 있다. 실제로 프레시안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패키지는 10월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본상을 수상했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최근 성과에 힘입어 현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두 브랜드는 '마마 어워즈'보다 하루 앞선 27일부터 3일간 도쿄돔과 주변 옥외 전광판 총 4곳에서 브랜드 홍보를 진행한다. 도쿄돔 25번 게이트를 포함해 유동 인구가 많이 몰리는 프리즘홀타워, 옐로우빌딩, 라쿠아스퀘어 등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동시에 홍보 영상을 볼 수 있다. 

 

마마 어워즈가 열리는 28~29일에는 도쿄돔 인근에서 브랜드 팸플릿과 화장품 샘플을 무료 증정한다. 22일부터는 큐텐이 주관하는 쇼핑 행사인 '메가와리'에 참여해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 행사(9월)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보인다. 

 

글린트는 다음 달(12월) 플라자(PLAZA)에, 프레시안은 내년 2월 로프트(LOFT)에 입점을 확정하는 등 일본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일본 시장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경쟁력을 제고해 사업 성과로 연결되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