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북 사회부/김두래 기자] 2016년 새해,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김태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 특별체험전 “키덜트 토이”를 1월 20일(수)부터 2층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하며 유년시절 즐기던 장난감이나 만화, 과자, 의복 등에 향수를 느껴 이를 다시 찾는 20∼30대의 성인계층을 말한다.
최근 캐릭터 사업의 성장과 웹툰의 대중화로 키덜트 문화가 확산되고, 키덜트 아트토이 전시가 새로운 예술 관람콘텐츠로 인정을 받으며 대도시를 중심으로 성황리에 전시되고 있으며 이번 안동 “키덜트 토이”전은 경북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아트토이의 다양한 세계를 보여줄 것이다.
국내 최고의 아트토이 디자이너와 원형사들의 피규어 작품과 일러스트 전시를 선보이는 「아트 토이존」, 브릭 콜라보 아티스트의 일러스트 작품을 보여주는「브릭 아트존」, 4BD스튜디오의 다양한 페이퍼 토이 작품들 전시하는 「페이퍼 토이존」, 만화가들의 힐링 시간을 함께 하고 있는 추억의 장난감들을 전시하는 「힐링 아트 토이존」, 마지막으로 브릭 체험, 툰토이 체험, 페이퍼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으로 총 4개의 섹션과 토이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관람 체험 시간은 5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키덜트 토이전은 동시대적인 신선한 테마로 어릴적 감성으로 돌아가 정서적으로 휴식을 체험할 수 있으며 또한 이번 기회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기대해 본다.
전시는 20일에 오픈하지만 국내 최정상급 만화가들과 함께 사인도 받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정식 오픈식은 23일(토)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관람료는 성인4,000원 학생2,000원 (체험포함 4,000원/입체 모형 툰토이는 재료비 별도)으로 단체20명 이상은 1,000원 (체험비 미포함)으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054-840-3612)
기간 : 2016.1. 20.(수)~ 3.6.(일) (매주 월요일 휴관, 설날 당일 휴관)
장소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
주최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주관 : 툰토이
뉴스경북' 한국장애인부모회 경북지회와 함께 합니다.